탈리타쿰

반응형

과체중 비만, 비타민d 부족증상 많은 음식

비타민 D가 부족하면 비만할 위험이 커진다즉 비타민 D를 넉넉히 섭취하면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2009영국 영양학 저널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칼슘 수치가 낮고 비만한 여성들에게 칼슘과 비타민 D를 먹도록 했더니 위약 그룹보다 훨씬 성공적으로 체중을 감량했다.

 

칼슘과 비타민 D가 결합해 식욕 억제 효과를 나타난 덕분이다.

 

↓↓면역력, 고지혈증, 당뇨 해결↓↓

 

당티 바나듐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500ml 24개, 혈관청소, 숙취해소, 면역력 : 엘보아스

[엘보아스] 거짓없이 건강에 좋은 상품을 판매합니다

smartstore.naver.com

 

당티 바나듐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500ml 12개, 혈관청소, 숙취해소, 면역력 : 엘보아스

[엘보아스] 거짓없이 건강에 좋은 상품을 판매합니다

smartstore.naver.com

 

비타민 D는 칼슘 흡수를 돕는다. 따라서 뼈와 마찬가지,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비타민 D가 필수적이다.

 

비타민 D는 또 잇몸 건강에 중요하다. 2011테네시 치의학회 저널에 실린 리뷰에서 볼 수 있듯, 비타민 D는 염증과 싸우는 한편 항균 물질을 생산하는 데도 기여하기 때문이다.

 

비타민d 부족증상 1.뼈’가 아프다

추운 날씨 때문에 바깥 외출이 적어져 자연히 햇빛을 덜 받게 되는 겨울철은 비타민D가 부족해지기 매우 쉬운 계절이다.

 

홀릭 박사는 주로 성인들이 겨울 아침 기상 시 관절이 딱딱해지는 증세를 보인다고 설명한다. 비타민D가 결핍되면 자연히 칼슘 운반이 더뎌져 뼈와 근육에 통증이 찾아오기 쉽다.

 

평소 같지 않게 관절 움직임이 어렵다면 비타민D 부족을 의심해보자.

 

 

비타민d 부족증상 2. 우울증이 생긴다

비타민D는 뇌신경 전달 물질인 세로토닌향상에 영향을 미친다. 만일 평소 우울증이 심하다면 비타민D가 부족한 것이 주요 원인일 가능성이 높다.

 

이와 관련해 지난 1998년 의학연구결과 중에는 겨울 동안 비타민 D 보충제를 꾸준히 섭취한 여성 70여명이 긍정적인 기분을 유지했다는 기록도 있다.

 

비타민d 부족증상 3. ‘50세’ 이상이다

50세가 넘어가면 비타민D 수치가 자연히 감소하게 된다.

 

미국 암협회에 따르면, 실내에서 생활하는 빈도수가 높아지는 50세 이상 연령대부터 체내 비타민D 생산량이 감소되기 시작한다.

 

해당 시기에는 비타민 영양제 섭취나 야외 산책 빈도수를 높여주는 것이 좋다.

 

 

비타민d 부족증상 4. 과체중’ 혹은 ‘비만’ 이다

과체중이 비타민D 생산을 저해하지는 않지만 높은 체지방 함량이 비타민D 체내농도를 묽게 할 가능성은 높다. 비타민D는 기름에 녹는 지용성이기 때문이다.

 

본인이 비만이거나 과체중이라면 다이어트를 해주면서 비타민 영양제 복용을 꾸준히 병행해주는 것이 좋다.

 

비타민d 부족증상 5. 피부색이 탁하다

피부색은 체내 비타민D 생산능력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다.

 

홀릭 교수는 피부 색소는 천연 자외선 차단제라고 설명하는데 피부색이 어두운 사람은 정상 피부색을 가진 사람보다 10배 이상 햇볕을 쬐어야 평균 비타민D 양을 체내에서 생산할 수 있다.

 

평소 본인 피부색이 눈에 띠게 어두워졌다면 비타민D 결핍여부를 의심하고 꾸준한 영양제 섭취와 일광욕을 병행해주도록 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d 부족증상 6. 두피에서 ‘땀’이 많이 난다.

홀릭 박사의 설명에 따르면, 가장 고전적인 비타민D 결핍 징후 중 하나가 두피에서 생산되는 의 양이다. 평소 유난히 머리가 젖어있다면 비타민D가 부족한 것은 아닌지 의심해보자.

 

비타민d 부족증상 7. 장 트러블.

염증성 질환과 같은 위장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지방 흡수가 어려워 자연히 비타민D 결핍으로 이어지기 쉽다.

 

위장이 약해지면 비타민D와 같은 기름에 녹는 지용성 비타민 흡수율을 낮추기에 평소 소화가 잘 안되거나 더부룩함이 심하다면 이를 의심해보고 병원을 방문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비타민d 많은 음식

우리 몸의 신경과 근육의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비타민D가 부족할 경우 뼈와 치아가 약해지거나 관절과 근육에 통증이 일어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D는 혈당과 혈압을 낮추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고혈압, 당뇨병,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한다.

 

면역력에도 관여해 세균과 바이러스 감염을 막기도 한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제시하는 비타민D 하루 권장량은 성인 기준 400IU.

 

 

비타민 D를 보충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은 채 팔과 다리를 노출하고 10-20, 3-4회 정도 햇볕을 쬐는 방법도 있지만 추운 겨울철에는 실행하기 힘들다.

 

이럴 때는 식품을 통해 보충하는 것을 추천한다. 비타민D가 풍부한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달걀노른자, 등푸른 생선, 우유, 새우 등이 있다.

 

노른자 하나에는 21IU의 비타민D가 들어있고, 참치 85g에는 비타민D 200IU 정도가 들어있다.

 

우유 한 컵에는 대략 100IU의 비타민D가 들어있고, 새우 85g에는 129IU의 비타민D가 들어있으므로 겨울철 건강을 위해 자주 챙겨 먹는 것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