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의사도 추천하는 눈 시력 좋아지는법

 


평소에 스마트폰을 많이 보거나 미디어를 많이 보는 사람들은 시력이 나빠집니다.


특히, 장시간 스마트폰을 볼 경우 노안이 급격히 빨리 오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멀리 있는 사물이 흐릿하게 보이거나 앞에 오는 사람의 얼굴이 선명히 보이지 않는다면 이런 경우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눈 뻑뻑함, 건조증, 눈 충혈, 간지러움, 눈꼽, 통증 등의 현상이 시력 저하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력저하 현상이 있다면 스마트폰, 컴퓨터를 멀리서 보도록 노력하거나 시간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서 블루스크린을 사용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이런 노력들이 시력저하를 줄이고 눈의 피로도를 줄이며 시력 좋아지는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일상 생활에서 시력 좋아지는법 몇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눈 시력 좋아지는법 1. 

설탕 섭취를 줄인다


설탕은 눈 건강을 유지하는 칼슘을 갉아 먹어요. 칼슘이 모자라면 시신경으로부터 비타민을 빼앗겨 눈의 노화가 촉진되며 근시도 생깁니다.


 

눈 시력 좋아지는법 2. 

자주 먼 곳을 바라봅니다.


눈을 감고 쉴 때보다 먼 거리를 바라볼 때 피로회복이 2배 이상 빨라진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먼 곳을 바라보면 안구가 경직되는 것도 막아줍니다.



눈 시력 좋아지는법 3. 

안약 사용을 주의하여야 합니다.


안약에는 방부제가 들어있어 장기간 사용하면 결막염이 생길 수 있어요. 또 스테로이드제가 든 안약을 오래 사용하면 안압(眼壓)이 높아지고 시신경이 위축되고 면역성이 떨어지기도 한답니다.


 

눈 시력 좋아지는법 4. 

물 대신 결명자차, 감잎차, 산딸기차 등을 마십니다.


결명자에는 폴리페놀 화합물이 많아 눈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산딸기차와 감잎차는 비타민C가 풍부해 눈의 노화를 막아주고 안구 건조 증상을 완화해 줍니다.


 

눈 시력 좋아지는법 5. 

녹황색 야채를 즐기면 눈이 젊어집니다.


비타민 A, B1, B2, B6, B12, 등은 눈에 좋은 영양소로 특히 녹황색 야채에 많아요. 매일 3가지 색깔의 녹황색 야채를 골고루 섞어 먹으면 눈 노화 방지에 큰 도움이 됩니다.

 

 

눈 시력 좋아지는법 6. 

의식적으로 눈을 자주 깜빡거립니다.


눈을 자주 깜빡이면 눈물이 나와 눈을 촉촉하게 만들어 줘 눈의 피로를 덜고 노화 진행을 느리게 합니다.

 


눈 시력 좋아지는법 7. 

눈을 좋게 하는 마사지 해요.


귓볼 바로 뒤에 있는 뼈의 아랫부분과 목 뒤 중앙의 잔 머리카락이 있는 곳(엄지손가락 폭만큼)으로부터 조금 올라간 곳에 각각 중지와 검지를 붙이고 중지로 원을 그리듯이 눌러 문지릅니다.



그 외에도 눈을 자주 쉬는 시간을 가지거나 멀리보기, 1시간 이상씩 스마트폰 보지 않기, 엎드린체로 잠들지 않기, 눈에 좋은 영양제를 꾸준이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