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뱃살빼는방법 다이어트
최고의 뱃살 빼는 다이어트는 어떤것이 있을까?
내가 할 수 있는 최고의 뱃살 다이어트는 어떤걸까? 궁금하신 부분들을 오늘 종합적으로 정리해서 포스팅해봅니다. 몇가지만 실천해도 효과볼 수 있는거 골라보세요~
뱃살빼는방법은 들어도 들어도 공감은 되지만 실천은 되지 않는다. 오늘 말하는 뱃살빼는방법 종합세트도 역시 공감은 가지만 실천은 안될 수도 있다.
하지만 조금만 노력하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상생활에서 효과를 볼 수 있는 쉬운 방법으로 정리해봤다.
뱃살빼는방법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는다
아침 식사는 나온배를 들어가게 할 뿐 아니라 두뇌 건강에도 좋다. 나중에 치매에 걸리기 싫으면 꼭 아침을 먹는게 좋다. 기억력 감퇴와 건망증이 이미 심하다면 지금이라도 아침을 거르지 않는게 현명하다.
하루 24시간 중 가장 중요한 식사가 아침식사다. 아침을 든든하게 먹어야 점심, 저녁 때 과식을 방지할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뱃살빼는방법
간식 시간을 갖자
다소 불편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실제로 배고픔을 참으면 다음 식사 때 과식할 확률이 높아진다. 때문에 간식 타임을 갖는 것이 중요하며 칼로리가 높은 음식보다 몸에 좋은 견과류나 과일 등을 먹는 것이 좋다.
뱃살빼는방법
개인 접시를 활용하자
식사 때 마다 개인 접시를 이용하면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 뇌가 포만감을 느끼려면 식후 20분 정도가 걸리기 때문에 천천히 식사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이다.
뱃살빼는방법
규칙적인 식사 시간을 갖자
여러 가지 다이어트 방법에 머리 싸맬 필요 없다. 가장 좋은 방법은 규칙적인 식사로 몸이 건강을 기억하게 하는게 좋다. 불규칙한 식사는 식사량을 늘릴뿐 아니라 과식을 하게 만드는 요인이 될 수 있다.
뱃살빼는방법
식탁에 앉아 음식을 먹어라
컴퓨터 책상이나 거실 테이블에서 식사를 하면 과식할 확률이 높아진다. 식탁에 앉아 정량을 접시에 덜어 먹어 보라. 식사가 간결해 지며 적량을 먹게 된다.
뱃살빼는방법
허기질 때 식품 매장 방문은 금물이다
허지질 때 식료품 가게에 가면 먹거리에 대한 충동구매로 필요하지 않은 음식이나 간식을 구매할 수 있다. 식탐을 덜 느낄 때 장을 보라.
꼭 필요없는 음식은 안사게되며 충동구매도 안하게 된다.
뱃살빼는방법
물을 마시면서 음식을 꼭꼭 씹어 먹는다
식사를 할 때 물을 먹으면 안된다는 말이 있다. 하지만 뱃살을 빼는 목적이라면 적당량의 물은 식사할때 함께 먹는게 좋다.
물과 함께 음식을 꼭꼭 씹어 먹으면 식감도 잘 느낄 수 있고 소화에도 좋다. 식사 중간 중간 마다 적당한 물을 마시면 과식 예방에 효과적이다.
뱃살빼는방법
저녁 식사 후 양치질 하라
저녁 식사 후 양치질을 하면 간식을 먹고자 하는 식탐을 줄일 수 있다. 이미 양치질을 했기 때문에 마음에서 포기하는데 도움을 준다.
뱃살빼는 방법
간식을 먹는다면 ‘미니 식사’처럼 해라
간식은 되도록이면 자주 먹지 않는게 좋지만 먹어야 될때는 지방과 단백질이 적고 복합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 위주로 간식을 먹는게 좋다.
뱃살빼는방법
식사 습관을 고치자
부모님때 처럼 없어서 못먹는 시대는 아니다. 식사를 집에서 할때는 적당한 양이나 조금 모자라게 준비해서 먹는게 좋으며 밖에서 식사할때는 아깝다고 다먹어서도 안된다.
예를들어 뱃살을 빼고 싶다면 밥한공기 다 먹을게 아니라 반 정도는 남기는게 좋다. 아깝다고 다 먹는 식습관은 뱃살을 빼는데 전혀 도움이 안된다.
뱃살빼는방법 꼭 피해야할 먹거리 3
뱃살다이어트로 먹는 것과 습관 등도 중요하지만 다이어트시 꼭 하지 말아야될 행동들도 있다. 사실 살이 찌는 이유중 중요한 부분은 이것과도 관련이 있다.
점점 옷이 가벼워 지는 요즘 두꺼운 옷을 과감히 벗을 수 있는 뱃살다이어트 피해야 되는 먹거리와 행동들을 알아보자.
미국의 경우 성인 54%가 복부 비만이다. 허리둘레가 약 100센티미터(약 40인치)가 넘는다면 복부 비만이라고 할 수 있다. '신디케이트닷디테일스닷컴'이 복부 비만으로 인한 뱃살을 없애려면 피해야 할 식품 3가지를 소개했다.
뱃살다이어트 피해야될 먹거리 1
탄산음료
제로 칼로리라는 말에 넘어가 다이어트 콜라 같은 음료를 마시기 쉽다. 하지만 이런 음료에는 설탕 대용물이 들어있는 경우가 많다. 이런 성분은 체중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연구에 따르면, 탄산음료를 꾸준히 마신 사람은 마시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9년 동안 뱃살이 3배 더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쥐를 대상으로 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인공 감미료가 들어간 물을 마신 쥐는 인슐린 저항성과 포도당 불내성이 생기기 쉬운 것으로 나타났다. 이 두 가지는 체중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뱃살다이어트시 꼭 피해야된다.
뱃살다이어트 피해야될 먹거리 2
정제 곡물
백미와 흰 밀가루 등 곡물의 껍질을 벗겨 낸 정제 곡물 대신 통밀, 현미, 퀴노아 등 정제되지 않은 통곡물이 좋다.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립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과일과 채소, 저지방 유제품, 단백질 위주의 건강식과 함께 통곡물을 먹은 사람들은 같은 건강식을 하면서 정제 곡물을 먹은 사람들에 비해 뱃살이 훨씬 많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뱃살다이어트 피해야될 먹거리 3
트랜스 지방
뱃살다이어트는 설탕과의 전쟁이다. 설탕으로 만든 달콤한 혼합물을 말하는 프로스팅을 되도록 먹지 말아야 한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트랜스 지방과의 전쟁을 선포한 상태로 프로스팅에는 트랜스 지방을 비롯해 건강에 좋지 않은 것들이 들어있는 경우가 많다.
원숭이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트랜스 지방을 섭취한 그룹은 체중이 7.2%가 늘어난 반면 불포화 지방을 섭취한 쪽은 1.8% 늘어나는 데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트랜스 지방은 새로운 지방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신체의 다른 부위에 있던 지방을 배 부위로 옮기는 것으로 드러났다. 프로스팅 외에도 트랜스 지방이 들어간 과자나 스낵 등을 피해야 한다.
배가 나오는 70% 요인이 먹는 것에 있다. 무조건 굶는 건 무식한 방법이다. 충분히 건강한 방법으로도 볼록배를 집어넣을 수 있다.
식이요법 포인트는 저염, 저당분, 저자극성 음식을 먹는 것. 너무 뻔하고 잘 알고는 있지만 지키기가 하늘의 별 따기마냥 어렵다.
뱃살다이어트 이것을 즐기자 1
각종 차를 즐긴다
너무 많이 마시면 카페인이 쌓이고 치아가 누렇게 될 수 있으니 식사하고 한 잔씩 마시는 정도로 한다. 녹차와 오미자차는 에너지 소비량을 늘려서 지방을 분해해주고, 쑥차와 율무차는 과잉된 지방의 흡수를 막아준다.
뱃살다이어트 이것을 즐기자 2
달걀은 흰자만 먹는다.
달걀노른자에는 손대지 말고 흰자만 섭취하라. 달걀 흰자는 좋은 단백질 음식으로 한 개 이상 먹어도 상관없다. 단, 노른자에는 콜레스테롤이 많으니 하루에 한 개 이상은 먹지 않도록 해야한다.
뱃살다이어트 이것을 즐기자 3
간식 메뉴로 고구마를 선택한다.
간식은 피해야 할 금기사항. 하지만 입이 심심할 때는 뭔가를 입에 물리고 싶다. 고구마를 먹어라. 칼로리는 높지만 양질의 탄수화물과 섬유소가 많아서 운동 전후에 먹으면 좋다.
뱃살다이어트 이것을 즐기자 4
화이트 대신 블랙을 택한다
다름 아닌 블랙 푸드를 먹을 것. 검은콩, 검은쌀, 검은깨 같은 블랙 푸드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인슐린 작용을 해서 비만을 줄일 수 있다고 한다.
뱃살다이어트 이것을 즐기자 5
무슨 일이 있어도 밥심으로 버틴다.
모두들 알 것이다. 밥은 건강식 보약이요, 다이어트제라는 것을. 하루 세끼 반드시 한식으로 챙겨 먹는다. 밥은 잡곡밥이 더 좋고, 비타민이 많은 김치와 나물을 많이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