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복부비만 뱃살빼는법 5가지만 지키면 된다




복부비만은 남자나 여자에게 모두 근심거리다. 복부비만은 보기에도 흉할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질병을 가져오는 원인이 된다.


자신이 뱃살이 한움큼 잡힌다면 한숨이 저절로 나올 것이다.


복부비만은 우리나라의 경우 남자는 허리둘레가 90cm 이상 여자는 85cm 이상이면 복부비만이라 할 수 있다. 복부비만은 내장지방이 배에 쌓이면서 생긴다.


과식, 운동 부족, 흡연, 유전적 영향 등이 뱃살비만의 원인이다. 뱃살빼는법 절대 하면 안되는 5가지를 알아보자.



 

복부비만 뱃살빼는법 절대하면 안되는것 1. 

식사를 거른다


살이 쪘다고 해서 그 다음부터 한두 끼씩 식사를 거르게 되면 장기적인 면에서 체중을 줄이는 데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연구에 따르면, 몇 시간 간격으로 식사를 해야 혈당이 안정돼 다음 식사 때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을 마구 먹는 것을 피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복부비만 뱃살빼는법 절대 하면 안되는것 2. 

운동량을 급격하게 늘린다


체중을 줄이는 운동 방법은 적당한 강도로 꾸준히 하는 것이다. 그런데 빨리 살을 빼야겠다는 욕심에 너무 무리하게 운동을 하는 경우가 있다.

 

과도한 운동은 과식을 촉발시키고 결국 체중만 더 늘리는 꼴이 된다. 운동량을 과하게 늘려서도 안 된다. 하지만 그렇다고 운동을 포기해서도 안 된다.


대표적인 것이 근력운동이다. 여성 중에는 근력운동으로 커진 근육 때문에 체중이 늘어났다고 생각하고 운동을 그만두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여성은 여성 호르몬 때문에 근력운동을 해도 남성처럼 근육이 우람해지지 않는다. 오히려 여성의 근육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고 뼈를 튼튼하게 한다.


 

복부비만 뱃살빼는법 절대 하면 안되것 3. 

자책한다


거울을 보면서 화가 난 채 자신에 대해 원망을 하거나 스스로를 뚱보라고 말하거나 친구에게 자신의 늘어진 뱃살을 보이는 것은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방해가 된다.

 

연구에 따르면, 자신에게 연민을 갖고 스스로를 위로하는 사람은 행동을 바꾸는 데 있어서 훨씬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스스로를 너무 자책하는 사람은 성을 내기 쉽고 감정적으로 폭식하기 쉽다. 체중이 늘어난 것을 받아들이고 가장 긍정적인 선택을 하는 게 바람직하다.


 

복부비만 뱃살빼는법 절대 하면 안되것 4. 

공복감을 무시한다


공복감을 알리는 신체의 신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럴 때는 과식을 하지 않고 적절하게 공복감을 없앨 수 있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약간 배고픔을 느낄 때 먹고, 배가 약간 찬 느낌이 들면 먹는 것을 멈추는 것이다. 신체의 신호를 잘 들으면 무지막지하게 과식하는 일이 일어나지 않는다.


 

복부비만 뱃살빼는법 절대 하면 안되것 5. 

음식 선택에 너무 신경을 쓴다


먹지 말아야 할 것에 너무 신경을 쓰지 말고 체중 감량과 건강에 두루 좋은 슈퍼푸드에 집중하는 게 좋다. 먹을 수 있는 좋은 음식이 있다는 생각만 해도 기분 좋은 상태에서 체중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