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열일하는, 눈에 좋은 음식 10

여름에는 백내장, 황반변성 등 각종 안질환의 원인이 되는 강렬한 자외선과 눈을 건조하게 하는 에어컨, 선풍기 바람 등으로 인해 눈 건강을 해치기 쉽다.

 

눈 건강을 해치는 위험 요소로부터 눈을 지키는 방법과 눈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알아보자.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외출 시 선글라스나 모자, 양산 등을 잊지 말아야 한다.

 

선글라스는 자외선 차단지수가 100%UV 코팅 렌즈인지 확인하고 구입한다. 렌즈 색이 너무 진하면 오히려 눈을 피로하게 하고, 운전 중 시야를 방해할 수 있다.

 

↓↓혈관청소, 당뇨, 고지혈 이거로 해결↓↓

 

당티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바나듐 함유 500ml 24개, 혈관청소, 숙취해소, 면역력워터 : 엘보아스

[엘보아스] 거짓없이 건강에 좋은 상품을 판매합니다

smartstore.naver.com

 

냉방중인 실내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다면 여름에도 안구건조증을 주의해야 한다. 눈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으려면 에어컨과 선풍기 바람을 정면에서 쐬지 말고 실내 환기를 자주 해 실내 습도를 일정 수준으로 유지하도록 한다.

 

눈의 피로를 풀어주기 위해서는 컴퓨터 작업, 스마트폰 사용 후 1시간에 10분씩 휴식을 취해야 한다.

 

손바닥을 비벼 따뜻하게 해준 뒤 눈의 오목한 부분에 대고 2~3분 정도 지긋이 눌러주면 도움이 된다. 따뜻한 수건을 5분 이상 눈에 올려놓고 온찜질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눈에 좋은 음식 1. 당근

당근은 눈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으로 당근에 풍부한 비타민A는 시각 유지에 필수적인 로돕신을 만들어내는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A가 부족하면 이 로돕신의 양도 함께 감소해 야맹증에 걸릴수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눈에 좋은 음식 2. 시금치

시금치에는 채소가운데 비타민A가 가장 많이 들어있어 눈을 건강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A는 시금치의 줄기보다는 잎사귀에 많이 들어있으며 시금치의 제아진틴과 루테인 성분이 몸안에서 해로운 광선을 걸러주는 선글라스 역할을 하게 됩니다.

 

눈에 좋은 음식 3.

아연이 부족하면 백내장은 물론 시력 손상과 야맹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연을 충분히 섭취해주는것이 좋은데, 굴에는 아연이 풍부해 노화에 따른 시력감퇴 및 야맹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눈에 좋은 음식 4. 결명자, 구기자차

결명자는 간에 열이 생겨 눈이 충혈될때 구기자는 간기능을 강화시켜 눈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결명자와 구기자를 각각 볶아 20g 섞어 1l물에 1시간 30분 정도 끓여 마시면 눈의 피로를 풀고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눈에 좋은 음식 5. 고구마

고구마 안에는 비타민 A,C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비타민 AC는 피로를 회복해 주는 역할 뿐만 아니라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눈에 좋은 음식 6. 블루베리

블루베리 역시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 중 하나인데요. 눈의 전체적인 건강에도 좋지만, 안구건조증, 결막염, 야맹증이 있는 사람이 블루베리를 먹으면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눈에 좋은 음식 7. 고등어

고등어 안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오메가3 지방산은 눈을 맑게 해주고 간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눈에 좋은 음식 8. 연어

연어에 풍부한 오메가3은 눈을 촉촉하게 유지하고, 노화로 인한 시력 감퇴를 막는데 필수적입니다. 오메가-3은 연어 외에도 참치, 고등어, 정어리 등에 많이 들어 있죠.

 

2008년 나온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생선을 섭취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이들에 비해 50대 이상에서 시력 상실의 주요 원인이 되는 신생 혈관 황반변성 발병 위험이 반으로 줄었다고 합니다.

 

눈에 좋은 음식 9. 녹차

뇌기능 증진과 체중 감량에 좋은 녹차는 눈에도 좋습니다. 씁쓸한 맛을 내는 카테킨 성분이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돕는 것이죠.

 

중국 연구팀은 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카테킨 성분이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눈을 보호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보호 효과는 녹차를 마신 후 20시간이나 지속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 10.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아보카도를 먹으면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노인에게 흔히 나타나는 백내장 위험을 줄일 수 있죠.

 

아보카도에는 비타민 C도 잔뜩 들어 있습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비타민 C는 눈의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