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암세포 자살, 전립선에 좋은 음식 10

전립선은 노년 이후 남성 삶의 질을 좌우한다.

 

사정 시 정낭에서 나온 정자에 분비액을 공급하는 전립선은 남성이 노화함에 따라 생물학적 소임을 다하지만 만성 전립선염, 전립선비대증, 전립선암 등의 질병을 통해 중장년 남성을 위협하는 존재로 변할 수 있다.

 

만성 전립선염은 세균 감염 및 전립선액의 배설장애, 전립선 내로의 요 역류가 원인으로 발생하는 질병으로 회음부의 불쾌감, 빈뇨, 배뇨곤란, 요도구 끝의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전립선(전립샘)비대증은 중년 이후의 남성에서 발생하는 가장 흔한 질환 중 하나로 남성 배뇨장애의 원인이 된다. 전립선비대증은 전립선이 커지는 병이다.

 

 

하지만 전체가 커지는 것이 아니라 요도 주변의 특정 부위가 커지게 돼 이것이 요도를 눌러 소변보기가 불편해진다

 

전립선은 방광 바로 아래에 있으며 요도를 감싸고 있는 남성의 분비선이다.

 

전립선은 방광 입구의 요도를 둘러싸고 있어 전립선에 문제가 생기면 소변 흐름을 방해하게 되어 배뇨증상을 일으키기 때문에 소변을 보는 요로기관으로 잘못 알고 있지만 실제로는 생식기관의 하나이다.

 

정액의 일부 성분을 생산하는 역할을 한다. 전립선 건강 문제로 고통받는 남성들은 늘어나고 있지만 자신의 아픔을 다른 이에게 나누는 것은 여전히 꺼리는 이들이 많다.

 

병원에 가서 진단과 치료를 받으면 금방 나을 수 있는 문제도 부끄럽다는 이유로감추고 혼자서 끙끙 앓는 경우도 적지 않다.

 

다양한 남성 전립선 건강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전립선 건강에 좋은 음식을 자주 먹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암세포를 자살하게 만들고 남성 전립선 건강에 확실히 좋은 전립선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전립선에 좋은 음식 1. 토마토

토마토는 대표적인 항암 식품이다. 토마토에 존재하는 일종의 카로티노이드 색소인 라이코펜 성분은 항암 작용을 하며, 전립선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알려져 있다.

 

토마토는 그냥 섭취하는 것보다 우유와 함께 섭취하거나 기름에 볶아서 섭취할 때, 푹 익혀 먹을 때 인체에 더 효과적으로 흡수된다고 한다.

 

라이코펜은유방암과 전립선암에 대해 탁월한 방어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는데, 특히 육종암과 전립선암에 효과가 탁월하다고 한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2. 석류

많은 사람들이 석류는 여성 건강에 좋은 과일로 알고 있지만 사실 남성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과일이다.

 

석류에는 산화방지제 성분과 항바이러스, 항돌연변이, 항암기능이 뛰어난 엘라그산이으로 불리는 파이토뉴트리언트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바로 이 성분이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석류는 전립선암세포의 번식을 늦추고, 빠르게 암세포가 자살하게 하는 아포토시스 효능이 있다. 석류는 다른 과일과 달리 먹는 방법이 번거롭기 때문에 주스 또는 엑기스로 복용해도 좋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3. 연어

여성에게 좋은 음식으로 더 많이 알려진 연어는 사실 남성의 전립선 건강에도 매우 좋은 효능을 갖고 있다.

 

연어에는 전립선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전립선 종양 성장 및 질병 진행 속도를 늦추는 효과가 있다.

 

지난 2009년 발표된 관련 연구를 살펴보면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연어를 섭취하면 전립선암 발병률이 많이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연어에게서만 발견되는 두 종류의 EPADHA, 오메가3 지방산은 종양에 혈액을 공급해 성장과 전이를 방지하는 항혈관신생 효과가 탁월하다고 한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4. 표고버섯

반찬, 국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해 먹을 수 있는 표고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의 일종으로 항암 작용을 하는 레티난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존스홉킨스 의대에서 진행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표고버섯에는 눈 건강과 폐 건강에 매우 중요한 것으로 알려진 항산화 물질 L-에르고티오나인 성분이 풍부해 독성물질로부터 전립선과 인체 세포를 보호해준다고 한다.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요리로 먹기 귀찮다면 말린 표고버섯을 넣어 끓인 물을 마시는 것도 좋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5. 브라질너트

슈퍼푸드로 각광받는 견과류 중 하나인 브라질너트는 남아메리카에서 생산되는 것으로,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되는 미네랄과 셀레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브라질너트 28.35g에는 하루 필요 섭취량 셀레늄의 10배 이상이 함유되어 있어 전립선암 발병률을 크게 낮추는 데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전립선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아연도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고, 아미노산과 마그네슘, 티아민 등 다양한 미네랄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전립선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6. 고추

고추의 캡사이신 성분은 다이어트와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하지만 전립선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이 없다.

 

향신료의 일종인 캡사이신은 전립선 암세포뿐만 아니라 다른 암세포를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

 

캡사이신은 암세포가 스스로 사망하게 하는 아포토시스(세포가 유전자에 의해 제어되어 죽는 방식의 한 형태) 능력이 있다. 

 

캡사이신은 인체 세포에서 에너지 대사의 중추를 이루는 세포 내 소기관 중 하나인 미토콘드리아 세포의 에너지 생성을 공격해 암세포 주위의 건강한 세포는 파괴하지 않는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7. 강황

강황 속 커큐민 성분은 오랜 옛날부터 염증 치료와 감기 예방, 천식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 내려왔다.

 

최근 발표된 다수의 연구 결과에 의하면 강황에는 전립선암을 포함해 각종 암에 대한 항암 작용이 있는 것이 발견되어 브로콜리에서 추출한 파이토뉴트리언트와 함께 전립선 종양 및 암 치료제로 이용되고 있다.

 

이와는 별도로 미국 콜롬비아 대학에서는 카레(강황)에는 전립선 암세포가 스스로 죽어버리게 하는 아포토시스 효과가 있는 것을 발견했다고 한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8. 브로콜리

항암효과가 풍부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먹으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는 브로콜리에는 설포라반과 인돌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설포라반 성분은 체내에 쌓인 독을 제거하는 효소를 자극해 항암 작용을 하는 효능이 있으며, 인돌-3-카비놀 성분은 전립선의 상피세포에서 합성되는 단백분해 효소인 전립선 특이항원의 생성을 못하게 해 전립선암의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일주일에 약 28.35g의 브로콜리를 섭취하면 3~4기의 전립선암 발생률을 45% 낮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9. 호박씨

호박씨는 전립선 건강에 매우 유익한 식품으로, 50대 이상 중년 남성에게서 흔히 발생하는 양성 전립선 비대증 예방 및 증상 개선에 효과가 있다.

 

호박씨 안에 함유되어 있는 오일 성분이 전립선 암세포의 증식을 유발하는 호르몬을 억제하고, 카로티노이드와 오메가3 지방산은 양성 전립선 비대증의 발병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호박씨에는 아연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전립선 건강을 유지함과 동시에 암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으니 꾸준히 섭취하도록 하자.

 

전립선에 좋은 음식 10. 녹차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은 항산화 성분으로, 폴리페놀의 일종이다.

 

카테킨은 우리 몸에 있는 유해산소를 해가 없는 물질로 바꿔주는 항산화 물질 중 하나로, 박테리아나 바이러스를 공격해 면역체계를 강화해 전립선암을 포함한 여러 종류의 암 예방에 효과가 있다.

 

카테킨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그중에서도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에피갈로카테킨갈레트 카테킨이 가장 전립선암과 각종 암 예방에 효과적이다. 

 

녹차의 카테킨은 전립선 상피 내 종양으로 알려져 치료하지 않으면 암으로 전이되는 전립선 병변을 완화하는 효과도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