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계란 삶는 방법과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계란 삶는 방법과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계란을 삶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냄비에 물을 넣어줍니다. 계란이 완전히 잠길 정도로 충분한 양의 물을 사용하세요.

 

2. 물에 소금을 약간 더해줍니다. 소금은 계란 껍질을 강화시켜 깨지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3. 냄비를 강한 불로 달구어 끓입니다.

 

4. 계란을 차례로 냄비에 넣어줍니다. 계란을 넣을 때, 깨지지 않도록 조심해서 넣어주세요.

 

5. 물이 다시 끓으면, 불을 약하게 줄이고 계란을 삶습니다.

 

- 부드러운 계란을 원하시면 약 4분 정도 삶으면 됩니다.

- 반숙 계란을 원하시면 약 6분 정도 삶으면 됩니다.

- 완전히 익힌 계란을 원하시면 약 10분 정도 삶으면 됩니다.

- 삶은 계란을 냄비에서 건져내어 찬 물에 담가 식힙니다. 찬 물에 담가 식히면 껍질이 쉽게 벗겨집니다.

 

계란 껍질을 벗겨서 드시면 됩니다.

 

참고로, 삶은 계란의 양과 크기에 따라 삶는 시간이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또한, 계란을 삶을 때 꼭 필요한 소금이나 물의 양은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조절하면 됩니다.

 

계란 삶는 방법과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계란찜 맛있게 하는 방법

계란 삶는 방법과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계란찜은 매우 간단하지만 맛있는 요리입니다. 다음은 계란찜을 맛있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필요한 재료:

 

계란 2

1

소금 1/4 tsp

후추 약간

다진 파 (선택사항)

계란을 잘 풀어줍니다. 계란을 잘 풀어주면 부드러운 계란찜이 됩니다.

 

계란 삶는 방법과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1. 냄비에 물을 붓고 끓입니다. 냄비에 물을 넣고 끓인 후, 소금과 후추를 넣어 줍니다.

 

2. 계란을 담은 그릇을 냄비에 넣어줍니다. 계란을 넣은 그릇은 냄비에 잠길 정도로 물을 더 넣어줍니다. 물을 계란의 반 정도만 넣어도 됩니다.

 

3. 냄비를 덮고, 물이 다시 끓을 때까지 기다립니다. 그런 다음 불을 약하게 줄입니다.

 

4. 냄비를 덮고 약한 불에서 계란찜을 15분 정도 삶습니다. 계란찜이 익을 때까지 냄비를 열지 않고 뚜껑을 계속 덮어 둡니다.

 

5. 계란찜이 완성되면, 냄비에서 꺼내서 5분 정도 식힌 후, 그릇에서 꺼냅니다.

 

6. 계란찜을 접시에 옮겨서 다진 파를 뿌려줍니다. 다진 파는 계란찜에 상큼한 맛을 더해줍니다.

 

계란찜은 따뜻하거나 차가운 상태에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더 맛있게 먹고 싶다면, 소금 대신 간장이나 마요네즈를 얹어서 드셔보세요.

 

 

 

계란 삶는 방법과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