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여행 때 먹으면 좋은 건강한 간식 10
휴가철에 코로나로 인해 국내 여행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여름 휴가철, 장거리 자동차 여행을 계획한다면 출출할 때 먹을 수 있는 간식도 준비물로 챙겨야 한다.
배고프거나 운전이 지루할 때 대충 편의점에서 패스트푸드 매장에서 구매한 ‘단짠’ 음식으로 배를 채우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다.
감자칩과 젤리 같은 가공 식품은 혈당을 치솟게 했다 급격히 떨어지게 만들어 몸이 나른해 질 수 있다. 운전에 집중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조금 번거럽더라도 건강과 편의성, 비용 등을 고려해 집에서 간식을 챙겨가는 것이 좋다. 휴가철 여행할 때 챙기면 좋은 건강간식 10가지를 알아보자.
↓↓만성피로, 고지혈증, 당뇨 해결↓↓
건강한 간식 1. 육포
대표적으로 소고기 육포가 있지만 칠면조, 연어 등을 재료로 만든 제품도 등장했다. 구매 전에 라벨에서 나트륨, 단백질, 지방 함량을 확인할 것.
건강한 간식 2. 블루베리
건강 간식으로 이동 중에도 손쉽게 먹을 수 있다. 미 농무부에 의하면 블루베리 1컵은 85칼로리, 지방은 1g 미만. 여기에 식이섬유 3.6g, 비타민 C 14.6mg 를 함유하고 있다.
잘 씻어서 완전히 물기를 말린 뒤 봉지에 담고 아이스박스에 넣어간다.
건강한 간식 3. 미니사이즈 치즈
치즈는 단백질과 칼슘의 훌륭한 공급원. 미 질병관리본부에 의하면, 하루 종일 여행하면 치즈를 얼려가야 하지만, 약 2시간 정도라면 상관없다.
건강한 간식 4. 신선한 채소
채소는 저칼로리에 영양이 풍부한 간식이다. 피망, 당근, 셀러리, 오이 등을 먹기 좋게 자른 뒤 아이스박스에 넣어간다.
건강한 간식 5. 포도
비타민 K가 풍부하고 칼륨이 들어있다. 적포도 혹은 청포도 100g에 70칼로리도 안된다.
건강한 간식 6. 견과류
영양 밀도가 높지만 칼로리도 높기 때문에 먹는 양을 조절한다. 아몬드 1온스(약 28g)는 164칼로리, 지방 14.2g, 단백질 6g, 탄수화물 6g, 섬유질 3.5g을 제공한다.
건강한 간식 7. 견과류 버터
아몬드, 캐슈넛, 땅콩, 호두 등 여러 종류의 버터가 있다. 단백질이 들어있지만 지방과 칼로리도 높기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한다.
건강한 간식 8. 말린 과일
건포도 크랜베리 망고 파인애플 살구 등 다양한 옵션이 있다. 말린 과일은 칼륨과 섬유질을 비롯해 영양소가 풍부하다. 대추야자와 무화과는 비용 대비 좋은 선택이다.
말린 과일에는 당분과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다. 건포도 1온스는 약 85칼로리.
건강한 간식 9. 팝콘
집에서 직접 만드는 것을 추천한다. 소금은 조금만 뿌리고 버터 대신 심장 건강에 좋은 오일을 사용한다.
건강한 간식 10. 트레일 믹스
통곡물, 건조과일, 견과류와 씨앗이 균형있게 들어간 제품을 고른다. 집에서 만들어 가면 좋다.
휴가철, 꼭 챙겨야 할 상비약은?
벌레 물림 치료제
여름 휴가철 우선적으로 챙겨야 할 비상약 중에 하나는 벌레 물림 치료제다. 고온다습한 환경 탓에 모기 개체 수가 급증하기 때문이다.
벌레 물림 치료제는 현대약품의 ‘버물리’ 시리즈가 잘 알려져 있다.
‘둥근머리버물리겔’은 겔 형태로 쉽게 흐르지 않고 흡수가 빨라 가려움 해소 효과와 벌레에 물려 생기는 부기 등의 증상을 신속하게 완화시켜 준다.
또한 둥근머리 용기 적용으로 벌레 물린 부위를 마사지할 수 있으며 누수가 없어 피부에 부드럽게 도포할 수 있다.
‘버물리플라스타’는 벌레 물린 곳에 간편하게 붙이는 제품으로, 가려움을 잘 참지 못하고 긁는 아이들에게 유용한 제품이다. 최근에 어린아이들이 좋아하는 베스트셀러 ‘엉덩이 탐정’ 시리즈와 콜라보레이션 한 제품을 내놓기도 했다.
소화제
소화제 역시 여행 시 필수로 챙겨야 할 비상약 중 하나다. 놀러 왔다는 기분에 과식을 하게 되거나 평소에 자주 먹지 않는 음식을 먹을 경우 소화불량이나 급체가 올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대웅제약의 ‘베아제’는 위에서 한 번, 장에서 한 번 작용하는 소화효소제로 대표적인 소화제다. 특허받은 배합비로 7가지 성분을 한 알에 담아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에 모두 작용하며, 시메치콘 성분이 함유돼 복부 가스 제거에도 좋다.
GC녹십자가 최근 선보인 ‘백초 수’는 소화 기능 촉진에 효과를 주는 것으로 알려진 7가지 생약 성분이 함유된 액상 소화제다.
위장운동 및 지방의 소화를 돕는 회향, 건강, 창출, 육계, 진피 등 5가지 성분의 함량이 높아 소화불량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
근육통·찰과상 대비
장시간 도보로 인해 겪을 수 있는 근육통이나 관절염을 대비하기 위한 파스와 찰과상에 즉각 조치를 취할 수 있는 연고, 밴드 등도 꼭 챙겨야 한다.
경남제약에서 출시한 ‘파워스탑 스키니 플라스타’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 진통 성분인 ‘케토프로펜’을 함유한 0.2밀리미터의 초박형 첩부제다.
신속하고 강력한 소염 및 진통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접착력이 뛰어나 손목이나 발목, 팔꿈치 등 활동성이 많은 부위에 부착해도 쉽게 떨어지지 않는다.
동화약품의 ‘후시딘’은 퓨시드산나트륨을 주성분으로 하고 있는 상처치료제로, 상처 감염의 원인이 되는 세균에 대해 탁월한 예방효과와 치료 효과를 보여준다.
또한 독특한 분자구조로 피부 침투력이 좋아 딱지를 떼거나 고름을 짜내는 고통과 불편을 덜어준다.
보령제약의 ‘듀오덤’은 습윤 드레싱 기능과 바이러스 등 세균의 침입을 막고 괴사 조직의 자가 분해를 증진해 염증기의 강도 및 기간을 줄여준다.
또한 상처 치유 과정 딱지가 형성되는 것을 막으며 영양분의 이동을 증진시키고, 증식기 단계에서는 신생혈관의 형성을, 성숙기 단계에서는 새살이 적절히 차오를 수 있도록 해 정상조직을 보호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