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당근 효능 1 혈압조절

당근 속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나트륨 수준의 균형을 맞추고, 과도한 나트륨은 몸 밖으로 배출하도록 돕는다. 덕분에 심장은 압박을 덜게 된다.

 

짠 음식을 많이 먹어 몸이 부었을 때 당근이 약이 되는 것도 그런 까닭이다. 부기를 빼고 싶다면, 당근을 먹는게 좋다.

 

↓↓만성피로, 고지혈, 당뇨 해결↓↓

 

당티 바나듐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500ml 24개, 혈관청소, 숙취해소, 면역력 : 엘보아스

[엘보아스] 거짓없이 건강에 좋은 상품을 판매합니다

smartstore.naver.com

 

당티 바나듐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500ml 12개, 혈관청소, 숙취해소, 면역력 : 엘보아스

[엘보아스] 거짓없이 건강에 좋은 상품을 판매합니다

smartstore.naver.com

 

당근 효능 2. 인슐린 수치 조절

당근에 들어 있는 가용성 섬유질은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 소화기 건강에도 이롭다. 생 당근 내지 가볍게 익힌 당근은 또한 혈당 지수가 낮아서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원 노릇을 한다.

 

당근 효능 3. 체중을 줄인다

당근에는 섬유질뿐 아니라 수분이 꽉 들어차 있다. 사실 당근의 88%는 물이다. 섬유질과 물의 조합이 포만감을 유발하지만, 칼로리는 낮다.

 

다진 당근 한 컵은 겨우 52칼로리에 불과하다.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것이 당연하다. 연구에 따르면, 당근에 들어 있는 가용성 섬유질은 복부지방을 줄이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

 

 

당근 효능 4.암 예방 효과가 있다

당근에 들어 있는 산화 방지제는 폐암, 직장암, 전립선암, 그리고 백혈병 등에 걸릴 위험을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당근 같은 적황색 채소를 충분히 섭취한 사람들은 폐암에 걸릴 위험이 21% 낮았습니다.

 

당근 효능 5. 피로를 풀고 혈압을 낮춘다

비타민A가 피로 회복을 도와 만성 피로를 물리친다.

 

특히 혈압과 혈당,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고혈압, 당뇨병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당근 효능 6. 스트레스를 푼다

당근의 칼륨이 신경의 흥분과 근육 섬유의 수축을 조절해, 스트레스로 인한 초조감과 불안함을 없애는데 도움을 준다.

 

당근 효능 7. 빈혈을 예방한다

비타민A와 철분이 조혈 작용을 돕고 혈액 순환을 좋게 해, 빈혈을 예방한다. 뿌리보다 잎에 효능이 더 많다.

 

당근 효능 8. 변비를 예방한다

당근의 식이 섬유가 변의 부피를 늘리고 부드럽게 해 변비를 개선한다.

 

변의 부피가 늘면 변에 들어 있는 발암 물질이 희석되기 때문에 결장암의 위험도 줄어든다.

 

 

당근 효능 9. 습진을 낫게 한다

소염 작용이 뛰어나 피부 모공 속의 병균을 죽인다. 습진을 낫게 하고 염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당근을 효과적으로 먹는방법

눈이 피로할 때

당근 생즙 1컵과 소금에 절인 산초 열매 2개를 함께 먹는다. 산초 열매는 통째로 소금에 하루 동안 절인 뒤 햇볕에 하루 동안 말린다.

 

고혈압

당근 100g을 하루 3번에 나눠 갈아 마신다.

 

간장병

당근을 20~30g씩 하루에 2~3번 생으로 먹는다. 1주일 정도 한다.

 

폐결핵

당근을 20~30g씩 하루에 2~3번 빈속에 생으로 먹는다. 1개월 정도 한다.

 

피로 회복

당근을 25~30g씩 하루에 2~3번 생으로 먹는다.

 

과민성 대장염

당근을 25~30g씩 하루에 2~3번 갈아 마신다. 10일 이상 한다.

 

변비

당근을 25~30g씩 하루에2~3번 갈아 마신다. 또는 당근 생즙에 꿀을 타거나 우유를

섞어 마신다.

 

아이의 야뇨증

당근을 껍질째 10cm 정도 길이로 잘라 석쇠에서 갈색이 나게 구워 뜨거울 때 먹인다.

꾸준히 먹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