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시력회복 피로회복, 오징어 효능 부작용

술자리에는 흔히 생맥주와 오징어가 나온다. 오징어는 맛도 좋을 뿐 아니라 타우린 성분이 풍부해 숙취 해소에 좋다. 우리 몸에서 쓸개즙을 만드는 타우린은 피로회복, 시력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오징어에 많은 타우린은 간세포의 재생도 촉진해 술을 즐기는 사람에게는 아주 좋은 음식이다. 또한 우리 몸의 근골격계를 만들고 심혈관계가 기능을 유지하도록 한다.

 

타우린은 뇌혈관장벽을 통과할 수 있어 신경전달물질을 막고, 해마의 기능을 강화시키는 등 중추신경계의 기능을 조절할 수도 있다.

 

↓↓만성피로, 고지혈, 당뇨 해결↓↓

 

당티 바나듐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500ml 24개, 혈관청소, 숙취해소, 면역력 : 엘보아스

[엘보아스] 거짓없이 건강에 좋은 상품을 판매합니다

smartstore.naver.com

 

당티 바나듐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500ml 12개, 혈관청소, 숙취해소, 면역력 : 엘보아스

[엘보아스] 거짓없이 건강에 좋은 상품을 판매합니다

smartstore.naver.com

 

이밖에 체내 활성산소를 방지하고 삼투압을 조절하며 칼슘의 항상성을 지키는 기능을 한다. 타우린은 지방조직을 조절해 비만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오징어 1인분량(50g)을 먹으면 단백질 하루 권장량의 21.7%, 아연은 10%, 인은 19.5%, 니아신 8.9%, 비타민 E 6.5%, B66.1%를 섭취할 수 있다.

 

그러나 오징어 부작용으로 1인분량에는 콜레스테롤의 하루권장량의 22.8%나 들어 있어 많이 먹지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오징어는 겨울철이 제철이라 요즘 맛이 좋을 때다. 몸이 투명하고 눌러 보았을 때 단단하고 탄력이 있는 것이 좋다. 짙은 흑갈색을 띠고 있는 것이 신선한 것이다.

 

 

오징어 효능 1

쇠고기의 16배 우유의 47배나 되는 우수한 타우린과 고단백질이 뇌 세포 형성에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을 원활 하게 해주며 우수한 뇌세포를 만든다 고 한다.

 

오징어 효능 2

오징어의 타우린은 우리가 흔히 마시는 피로 회복용 드링크에 많이 첨가된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피로회복 효과가 크고 체내의 콜레스테롤 흡수를 저해하고 적극적으로 감소 시키는 역할을 한다.

 

 

오징어 효능 3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 해 당뇨병을 예방하고 시력회복과 근육의 피로회복에 효력 이 있기도 하다.

 

오징어 효능 4

풍부한 EPA 성분은 심장 질환을 예방 하고 간장의 해독 기능을 강화시키며 편두통을 예방해 준다.

 

오징어 효능 5

(당뇨예방) EPS, DHA의 고도의 불포화지방산이 많이들어 있어 뇌기능을 증진시켜 학습 및 기억능력을 향상시키고 치매예방에 효과가 있다.

 

 

오징어 효능 6

타우린성분이 100g 300 - 800 mg 으로 다른 어류에 비해 3배 높고 육류 보다는 30- 60배 높다.

 

오징어 효능 7

오징어에는 인체세포 대사에 필수적인 희귀미네랄원소인 셀레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셀레늄은 인체내에 강력한 항산화, , 성인병예방 등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오징어 효능 8

우수한 단백질 풍부, 피를 보충 작용, 여성의 빈혈 무월경, 폐경기에 동반되는 갱년기 장애에 효과.

 

 

오징어 효능 9

약용으로 특히 주목을 받는 것은 "해지소" 라 불리는 오징어 뼈 인데 이것을 삶아서 가루낸 것은 지혈 작용 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위궤양 십이지장궤양의 묘약으로 통한다

 

오징어 효능 10

멀미 예방 에도 효과, 오징어는 인산의 함량이 많은 산성 식품으로 알카리성인 채소를 곁들여 먹는 것이 좋으며 위산 과다인 사람은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오징어 효능 11

오징어에는 단백질칼슘인 등이 다량 함유돼 있으며, 소화 역시 잘 된다. 탄수화물이나 지방은 거의없고 단백질함량은 생선조개 등 다른 해산물과 비슷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