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한의사도 챙겨먹는 몸에 좋은 음식 10



건강은 건강할때 챙기라는 말이 있다.
돈이 많아도 아프기 시작하면 아무 소용이 없고 건강하지 않으면 맛있는것도 없고 즐거운 것도 없으며 세상 좋은 것을 아무것도 누릴 수 없기 때문이다.

난 건강해!! 라고 자신하지 말고 몸에 부담이 되는 음식은 줄이고 몸에 좋은 음식을 자주 꾸준히 섭취함으로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지켜나가는게 좋다.

요즘 시대를 가리켜 100세 시대라고 말한다. 하지만 아무리 오래 살아도 건강하지 않으면 오래 사는 것도 아무 의미가 없다. 

한의사도 추천하고 꾸준하게 챙겨먹는 몸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알아보자.


몸에 좋은 음식 1
마늘


마늘을 하루에 반쪽씩 꾸준히 섭취하면 항암효과가 뛰어나다. 항암효과가 있다는 것은 내 몸의 알 수 없는 염증과 안좋은 것들을 치료해준다는 것이다.


몸에 좋은 음식 2
보리

요즘 청보리가 들판에 자라는 것이 참 보기 좋은 계절이다. 보리는 최고의 강장제로 말초신경 활동과 기능을 향상시켜주는 최고의 천연 정력증강제다. 원기 회복이 필요하다면 보리 음식을 챙겨 먹어라.


몸에 좋은 음식 3


콩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혈당조절에 매우 좋아 당뇨 예방에 매우 좋다. 콩만 열심히 챙겨 먹어도 왠만한 잔병은 다 예방할 수 있다. 특히 검은콩은 젊어지는 비결이다.


몸에 좋은 음식 4
부추


부추는 베타카로틴이라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노화를 억제하고 활성산소의 발생을 막아준다. 해독작용도 뛰어나서 몸의 안좋은 유해 성분을 해독하는 작용도 있다. 특히 장 건강에 좋다.

몸에 좋은 음식 5
고등어


한때 미세먼지의 주범으로 미움을 받기도 했던 고등어는 지금까지 한국인의 건강을 챙겨오던 고마운 생선이다. 오메가3의 대명사 고등어에는 심장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서 2회 이상 고등어를 섭취하면 고등어의 불포화지방산이 혈액을 정화시켜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심장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몸에 좋은 음식 6


김은 한국인의 대표 반찬. 김을 먹으면 비타민A가 풍부하여 시력을 보호해주고 야맹증을 예방하게 된다. 먹기도 편하고 먹는 방법도 다양하기 때문에 섭취하기도 좋다.


몸에 좋은 음식 7
호두



호두가 뇌의 모양을 닮아서 머리에 좋다는 것은 유명하다. 특히 
호두는 노화를 억제해주는 비타민E가 풍부하여 매일 한 개씩 먹으면 무병장수의 지름길이라할 수 있다.

몸에 좋은 음식 8
달걀


달걀은 완전식품이라고 한다. 지금까지 달걀만큼 건강에 검증된 음식도 흔하지 않다. 달걀 노른자에는 레시틴 성분이 있어 섭취하게 되면 기억력을 증진시키고 치매를 예방하며 두뇌 발달에 좋다.

몸에 좋은 음식 9
버섯


항암효과가 뛰어나다고 유명한 버섯은,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은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매우 좋은 음식이다. 버섯 속의 식이섬유가 과식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

몸에 좋은 음식 10
풋고추


고기 먹을때 고추를 꼭 먹어야 되는 이유는 분명하다. 풋고추는 풍부한 비타민C로 인해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준다. 하루에 풋고추 2개면 면역력이 강한 사람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