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부작용 일으키는
중금속 배출에 좋은 음식



중금속은 미량이라도 체내에 축적되면 잘 배설되지 않고 우리 몸속의 단백질에 쌓여 장기간에 걸쳐 부작용을 나타내기 때문에 매우 위험하다.

때문에 평소에 중금속 배출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함으로 혹시 몸 안에 있을지 모를 중금속을 제거해 주는게 좋다.

예를 들어, 우리 몸 곳곳에 산소를 운반하는 헤모글로빈은 글로빈이라는 단백질에 철이 결합한 형태를 갖추고 있지만, 우리 몸속에 수은이 들어와 글로빈에 철 대신 붙으면 산소운반능력을 상실하게 된다.




또한 납은 신경과 근육을 마비시키고 카드뮴은 폐암을 일으킬 수 있으며 뼈를 무르게 한다. 망가니즈는 뇌와 간에 축적되어 성장 부진과 생식능력 저하를 유발하기도 한다.

 

일본에서 발생한 이타이이타이병은 카드뮴 오염에 의한 것으로 뼈의 주성분인 칼슘대사에 장애를 가져와 뼈를 연골화시켜서 많은 사람들이 통증을 호소하다 목숨을 잃었다.



국내에서도 중금속오염 사례가 많이 보고되고 있으며 최근 새집증후군 등에 의한 어린이들의 아토피성 피부염이 급증하고 있는 것이나 황사현상에 의한 천식, 기관지염 환자의 증가도 중금속오염의 심각성을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점을 볼때 중금속은 우리 몸의 건강의 부작용을 일으키는 무서운 물질로 평소에 경각심을 가지고 중금속 배출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먹어주는게 좋다.

 

 

중금속 배출에 좋은 음식1

마늘


마늘은 알리신이 풍부한 음식으로 삼림욕할 때 나오는 피톤치드의 일종인 알리신은 뛰어난 살균 작용으로 수은 등 중금속이나 노폐물이 몸 안에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면역력에 좋은 아연이 많은 것도 마늘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중금속 배출에 좋은 음식2

해조류


미역 등 해조류에 많은 클로렐라는 단백질, 지방, 미네랄, 비타민 등을 함유해 다이옥신, 카드뮴, 납 등 중금속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중금속 배출에 좋은 음식3

녹차


녹차의 탄닌 성분은 중금속이 몸 안에 쌓이는 것을 억제하고 카테킨 성분도 중금속의 유입을 막는데 효능이 있다

이런 식품들과 함께 매일 물 8컵 정도를 마시면 중금속 배출뿐만 아니라 체중 조절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중금속 배출에 좋은 음식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