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물의 효능과

동안피부 만드는 물의 중요성




한잔의 물이 일으키는 효과는 대단하다. 물만 마셨을 뿐인데 물의 효능은 눈이 맑아지고 숙면을 취하며 피부가 깨끗해 지는 동안 피부가 되기도 한다.


만성피로에 힘들어 하는 사람도 물을 자주 마셔주면 몸의 면역력이 좋아져 피곤이 가시기도 한다.


또한 물을 자주 마시는 사람은 각종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는데 성인병의 주역이 끈끈한 피를 물이 정화하여 깨끗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물의 효능과 중요성1

눈 건강 회복


장시간 모니터, 스마트폰을 주시하는 현대인들에게 눈의 피로는 일상적인 질환이다.


몸에 수분이 충분해야 눈을 보호할 수 있는 눈물 분비가 왕성해지는데, 잠들기 전 물 한 잔으로 눈에 수분을 충전할 수 있다. 취침 전 섭취한 물이 자는 동안 몸과 눈에 수분을 보충해 주는 것이다.



물의 효능과 중요성2

수면 장애 예방


취침 후 20~30분 이상 잠들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잠들기 전 물 한 잔’이 보약이 될 수 있다.


실제로, 수면 장애 치료 방법에는 잠들기 전 따뜻한 물 한 잔, 취침 중간에 깨면 다시 따뜻한 물 한 잔 마시는 것을 권한다.


편안한 잠자리를 만들고 싶다면 잠들기 전에 물 한 잔씩 마셔 보도록 하자.



물의 효능과 중요성3

동안 피부 유지


잠들기 전 수분 섭취가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만들어준다는 것은누구나 아는 사실일 것이다. 피부 노화를 늦추는 물 한 잔으로 동안 피부를 만들어보자.



물의 효능과 중요성4

피로 해소


물은 우리 몸에 훌륭한 피로해소제로 자는 동안 스트레스와 불안 우울함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고, 정상적인 수면리듬을 되찾게 한다.




물의 효능과 중요성5

심근 경색, 뇌경색 방지


잠들기 전 수분 섭취는 심근 경색과 뇌경색을 예방하기로 유명하다.


새벽이나 아침에 심근 경색 또는 뇌경색이 잘 발생하는 이유도 자는 동안 많은 양의 수분이 손실돼 혈액이 끈적거리고 탁해졌기 때문이다.



물의 효능과 중요성6

취침 중 다리경련 방지


잠들기 전 수분 섭취는 취침 중에 발생하는 다리 경련을 방지할 수 있다. 다리 경련은 다리 근육이 물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발생하는데, 잠들기 전 물 한 잔이 이를 보충해주는 것이다.



물의 효능과 중요성7

장 운동 (변비 해소, 소화불량 해소)


변비에 물이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특히, 잠자기 전 수분 섭취는 장 운동을 촉진시켜 아침 배변을 수월하게 만든다.


아랫배 걱정이 된다면 잠자기 전 물 1~2 잔 정도 마시는 습관을 들여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