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삼겹살 맛있게 먹는 방법 팁

 



오늘은 삼겹살 가게 사장님만 알고 있다는 삼겹살 맛있게 먹는 방법 팁을 알아보자.


삼겹살의 매력은 다른 고기에 비해 고소하고 서민적이란 이미지가 강해 친근하게 느껴진다. 사실 언제 어디서나 어떻게 구워 먹든 맛있다.


특히 김치와 마늘, 파와 함께 구워먹는 삼겹살은 최고의 맛이기도 하다.





삼겹살 맛있게 먹는 방법

삼겹살은 어느 정도 두께가 가장 맛있을까?


일반적으로 4~5너비에 두께 6가 최고라 한다.


하지만 프라이팬에 굽는다면 그보다 얇아도 괜찮고, 두꺼운 돌판에 굽는다면 1정도도 상관 없다참숯으로 석쇠에 굽는다면 6~7가 딱이다


이 두께면 육즙이 적절하게 배어있어 씹을수록 고소하다




삼겹살 맛있게 먹는 방법

어떻게 구워야 가장 맛있을까?


참숯이나 연탄? 결론은 화력이다


온도가 높은 불에 짧은 시간 구워야 육즙이 빠져 나가지 않기 때문이다. 백종원씨 말하기도 했다. 


삼겹살은 야외로 놀러가면 번개탄에 구워먹기도 하는데 유독물질이 나오기 때문에 좋은 방법은 아니다. 연탄 삼겹살도 추천하지 않는다.




삼겹살 맛있게 먹는 방법

어떤 불판에 구워야 맛있나?


돌판이나 돌판 비슷한 판, 돌판은 위에 올린 고기가 빠르게 식는 것을 방지해 주기 때문이다. 


열전도율 높고, 고기가 식는 것을 방지해주는 판이면 다 좋다참숯이나 짚불을 사용할 경우 향을 살리는 석쇠가 좋다.


복사열을 내는 연탄도 석쇠가 좋다가스불은 솥뚜껑이나 돌판이 좋다잘 달궈진 석쇠에 연탄이나 숯으로 구워야 불의 향미가 배어들면서 지방이 쫀득하게 녹아 맛있다.





삼겹살 맛있게 먹는 방법

삼겹살 구울 때는 몇 번 뒤집어야 할까?


삼겹살은 딱 한번 뒤집어야 한다. 고기는 두 명 이상 구워선 안 된다는 속설이 있다.


여러 명이 자꾸 뒤집어서 육즙이 날아가 맛이 떨어질 수가 있기 때문이다. 처음 불판이 예열된 상태에서 올리고 육즙이 배어 올라올 때까지 그대로 두었다가 한 번만 더 뒤집어서 익히면 딱 좋다.


그래도 두번까지는 맛있다고 본다.




삼겹살 맛있게 먹는 방법

소스는 어떤게 좋을까?


꽃소금이나 후추소금에 살짝 찍어 먹자. 기름장은 향이 너무 강해 고기의 맛을 전혀 느낄 수 없다소스가 간단할수록 육즙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콩가루나 미숫가루. 웰빙 바람을 타고 청국장가루가 나오는 곳도 있다최고의 삼겹살은 생후 6개월 된 돼지가 좋다. 


지방층이 흰색 고기층이 선홍색을 띤 것이 좋으며 너무 붉으면 냉동을 녹여 냉장 삼겹살로 만든 것일 가능성이 크다.


수입육일 경우도 고기 색깔이 붉은 경우가 많다. 보관을 오래 했을 경우 색이 짙어 진다.


갓 잡은 것보다 숙성한 것이 육질이 더 부드럽다. 돼지고기는 새끼 암퇘지가 가장 맛있다.




삼겹살과 오겹살의 차이?


오겹살은 삼겹살의 피부를 벗기지 않은 것으로 즉 껍질을 벗겼느냐, 안 벗겼느냐의 차이다.


삼겹살 1인분에 밥 한 공기, 된장찌개, 구운 김치가 정석 코스다.  총 칼로리는 삼겹살 1인분에 670.8, 흰밥 한 공기 313, 된장찌개 한 그릇 138.8, 1122.6정도 된다.


여기에 기름에 지글지글 구운 김치가 플러스 알파가 되는데 어떤 장에 찍어 먹느냐, 어디에 싸 먹느냐 등 먹는 스타일에 따라 변수가 다양하게 작용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