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몸이 붓는 이유 뜻밖에 좋은 음식 6

 

 

아침마다 얼굴이 보름달이 되고 퉁퉁 부은 발 때문에 평상시 신는 구도도 꽉 끼는 사람이 있다. 몸이 붓는 이유는 우리 몸의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다는 하나의 표시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몸의 붓기는 잡아주고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하는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 뭔저 몸이 붓는 이유를 알아보자.

 
몸이 붓는 이유

 

몸이 붓는 이유는 여러가지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잘못된 생활 습관 때문이다.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몸이 붓는 것이다.

 

엎드려 자거나 높은 베개를 베고 잔다.

 

베개에 얼굴을 묻고 엎드려 자거나 베개의 높이가 지나치게 높으면 목뼈가 구부러져 목의 근육이 늘어지고 얼굴을 붓게 할 수 있다.

 

 

 

부족한 수면

 

몸이 붓는 이유는 잠이 부족할 때도 원활한 신진대사가 방해되어 몸이 부을 수 있다.

 

 

지나친 다이어트

 

몸이 붓는 이유 중 하나는 지나친 다이어트 때문이기도 하다. 단식이나 원푸드 다이어트 등의 식이요법으로 무리하게 살을 뺀 경우는 조금만 과식해도 몸을 붓게 하기도 한다.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

 

몸이 붓는 이유의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맵고 짠 음식이다. 염분이 많은 음식은 그만큼 물을 많이 먹게 만들기 때문에 불필요한 수분을 축적시켜 몸이나 얼굴을 붓게 한다.

 

 

 

간단히 실천할 수 있는 예방법

 

몸이 붓는 것을 예방하는 방법으로 잠자리에 들기 1~2시간 전에는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짠 음식도 줄이는게 좋다.

 

나트륨 과다 섭취는 얼굴과 몸이 붓는 지름길이다. 1일 소금 섭취량을 10g 미만으로 줄이고 싱겁게 식사하는 습관을 가지는게 좋다.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한 늙은 호박, 해조류, 율무, 콩, 감자 등 주로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이뇨 작용을 일으키는 음식이 부기 예방에 좋다.

 

또한 적절한 운동과 마사지도 도움이 된다. 간단한 맨손체조, 스트레칭, 걷기 등 하루 30분 이상의 유산도 운동은 부기 예방에 도움이 된다.

 

림프구를 자극하는 손발, 얼굴 마사지를 수시로 반복해 혈액 순완을 도와주는 것도 좋다.

 

 

붓기 예방에 좋은 음식

요거트

 

 

소화기 건강에 이로운 미생물,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다. 식사를 하고 나면 속이 더부룩하고 가스가 차오른다고 느끼는 사람은 디저트로 케이크 대신 요거트를 선택할 것

 

블루베리나 딸기 같은 신선한 과일을 곁들이면 먹는 즐거움을 포기하지 않고서도 속이 편안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붓기 예방에 좋은 음식
생강

 

가장 오래된 약초 중 하나. 위장의 염증을 줄이고, 소화 과정이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돕는다. 자꾸 붓고 가스가 찬다면 생강을 달여 마실 것. 따뜻한 생강차는 식전, 식후, 언제 마셔도 괜찮다.

 

  

 

 

 

붓기에 예방에 좋은 음식
수박

 

달콤하고 시원해서 여름에 제격이다. 수분이 많긴 하지만, 천연 이뇨제와 칼륨 성분이 있어서 수분과 나트륨의 배출을 돕는다. 멜론도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붓기에 예방에 좋은 음식
오이

 

황과 규소 성분이 풍부하다. 역시 천연 이뇨 성분이다. 수박과 마찬가지로 소변을 통해 나트륨 배출을 활발하게 만들기 때문에 부기가 빠지게 된다. 오이는 또 수분이 풍부한 채소여서 소화기에서 가스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

 

 

 

붓기 예방에 좋은 음식
아스파라거스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스파라긴이 풍부하다. 이 성분은 몸 속 과도한 수분을 배출해 부기를 내리는 천연 이뇨제 중 하나다. 또한 장내 유익균 서식을 돕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더부룩한 속을 가라앉히는 데도 도움이 된다.

 

 

 

붓기 예방에 좋은 음식
김치

 

김치는 요거트와 마찬가지로 발효 식품이다. 따라서 소화에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 즉 유산균이 잔뜩 들어 있다. 빵빵하게 배에 가스가 차는 게 싫다면, 식사 때마다 김치를 다만 몇 젓가락이라도 먹도록 하자.
 
#몸이 붓는 이유 #붓기 예방에 좋은 음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