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맹장위치 맹장염 초기증상

 

한번씩은 주변 사람들이나 가족중에 맹장염으로 급하게 입원하고 수술했다는 말을 듣는다. 맹장염 초기증상은 아랫배에 찾아오는 통증이다. 참을 수 없는 통증이 시작되면 맹장염으로 수술할 수 밖에 없다. 

 

맹장위치는 남자와 여자가 동일하며 오른쪽 아랫배 즉 우장골와 또는 골반원에 위치한다.

 

맹장염은 다른말로 충수염이라고도 한다. 충수염은 아직 정확한 원인이 밝혀진 질환은 아니지만 대부분 충수돌기 개구부가 폐쇄되면서 시작한다.

 

↓↓혈관청소, 당뇨, 고지혈 이거로 해결↓↓

 

당티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바나듐 함유 500ml 24개, 혈관청소, 숙취해소, 바나듐워터, 면역력워터 :

[엘보아스] 거짓없이 건강에 좋은 상품을 판매합니다

smartstore.naver.com

 

 

맹장염 초기증상은 상복부 통증이 시작되면서 점차적으로 맹장위치인 오른쪽 아랫배 통증으로 발생한다. 

 

이런 맹장염이  발생하는 이유는 학생들의 경우 점막 하 림프소포가 지나치게 증식하여 폐쇄를 일으켜서 맹장염이 발생한다. 성인의 경우는 대변이 딱딱하게 굳어 덩어리가 된 분석에 의해 폐쇄가 일어난다.

 

 

맹장염은 충수돌기의 위치에 따라 우측 옆구리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고 골반 내에 위치하는 경우 이급후증 및 치골 위쪽의 모호한 불펴남으로 나타날 수 있다.

 

 

 

이 외에도 맹장염 초기증상으로 장폐색 증상이나 변비 및 설사가 발생하기도 하며 이런 증상이 평소보다 좀 심하며 이상하다 싶으면 바로 병원에 가는게 좋다.

 

맹장염 초기증상이 의심되고 맹장위치에 통증이 있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하게 진단받고 맹장염인지 판별하는게 좋다. 간단하게 혈액검사와 초음파를 통해 알아볼수 있다.

 

 

 

 

평소 복통이 있거나 변비와 설사가 심하고 소화불량, 속쓰림이 자주 있다면 맹장위치가 오른쪽 아래에 라는 것을 숙지하고 주의하는게 좋다.

 

평소 건강하더라도 박태리아, 세균, 바이러스 등 침투로 오염되어 갑자기 찾아오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와 과식등을 주의하는게 좋다.

 

위에서 말한 내용외에도 맹장염 초기증상으로 구역질, 만복감, 허리통증 등이 발생할 수도 있다. 우측 하복부 맹장위치에 복통이 심하다면 맹장염을 의심하고 병원 진료를 받는게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