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배만 불룩 마른 비만 원인,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체중은 정상이지만 체지방이 과도한 것을 마른 비만이라고 부른다. 겉으로 보면 뚱뚱한 체형이 아닌데도 허리 주변에 두툼한 뱃살이 보인다.

 

일반적으로 남성의 체지방률이 25%이상일 경우 마른 비만에 해당한다마른 비만을 유발하는 3가진 원인과 대처방법을 알아보자.

 

↓↓체중관리, 고지혈, 당뇨 해결↓↓

 

당티 바나듐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500ml 24개, 혈관청소, 숙취해소, 면역력 : 엘보아스

[엘보아스] 거짓없이 건강에 좋은 상품을 판매합니다

smartstore.naver.com

 

당티 바나듐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500ml 12개, 혈관청소, 숙취해소, 면역력 : 엘보아스

[엘보아스] 거짓없이 건강에 좋은 상품을 판매합니다

smartstore.naver.com

 

마른 비만 원인 1. 단백질 섭취 부족

다양한 연구에서 양질의 동물성 단백질과 날렵한 복부 사이의 연관성이 드러났다.

 

유투브에 체중감량과 피트니스의 이면에 숨은 과학적 근거를 소개하는 토마스 들로어는 일반적으로 체중 1파운드(450g)0.75g 단백질의 섭취를 권장한다.

 

그는 마른 비만을 가진 사람의 특징 중 하나는 근육이 적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1일 소비 칼로리 중 40%는 근육에서 소비한다. 근육이 많을수록 전체적인 기초대사량이 증가해 칼로리 소비를 늘릴 수 있다.

 

 

마른 비만 원인 2. 혈당지수 높은 탄수화물

흔히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인슐린 저항성을 높여서 마른 비만으로 이어진다고 생각한다.

 

반드시 그런 것만은 아니다. 이는 섭취하는 탄수화물의 종류에 달린 문제다. 들로어는 탄수화물의 질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고 말한다.

 

탄수화물을 한번에 끊기 보다 한동안 혈당지수가 낮은 식품에 집중하면서 차츰 혈당지수가 높은 탄수화물을 멀리하도록 한다.

 

마른 비만 원인 3. 테스토스테론

테스토스테론이 감소하면 뱃살이 늘어난다. 이는 내장 지방이 안드로겐 수용체를 많이 가지고 있다는 사실과 관련이 있다.

 

, 내장지방은 테스토스테론 수치에 매우 민감하다. 들로어에 의하면 매일 아연을 50mg씩 섭취하는 것도 테스토스테론에 대한 안드로겐 수용체의 친화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복부비만 상태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게 뱃살이다. 타이어처럼 허리를 둘러싼 두툼한 뱃살은 미용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치는 골칫거리다.

 

뱃살은 내장지방 증가와 연관성이 있다. 이런 내장지방의 축적이 심할 경우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심뇌혈관 질환 등 각종 질병의 발생 위험이 높아진다. 또한 대장암, 유방암, 전립선암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요인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중년에 복부비만이 심한 사람은 노년에 기억력 저하와 알츠하이머성 치매가 나타날 위험이 3.6배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기도 했다.

 

이런 뱃살을 빼려면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해야 하고 음식을 잘 가려서 먹어야 한다. 뱃살빼는 최고의 음식을 알아보자.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1. 플레인 요구르트

설탕, 과일 등 다른 것을 전혀 넣지 않은 플레인 요구르트는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뱃살을 제거하는 데에도 좋다.

 

이런 요구르트에 들어 있는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은 소화기 계통을 건강하게 유지시킨다. 이렇게 되면 배에 가스가 차고 더부룩한 증상이 줄어들며 변비를 없애기 때문에 배를 납작하게 유지시킨다.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2. 십자화과 채소

브로콜리, 방울 양배추, 아스파라거스, 고추, 그리고 노란 콩 등은 비타민A, C, K를 비롯해 엽산, 베타카로틴, 칼슘, 마그네슘, 섬유질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복부의 내장지방을 빼는 데 도움을 준다.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3. 통곡물

정제하지 않고 곡물의 겉껍질만을 벗긴 통곡물은 특히 뱃살을 빼는 데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다. 통밀빵이나 렌즈콩, 현미 등 통곡물은 인슐린 수치를 낮춰 복부에 지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4. 식초

식초의 신맛과 강한 향을 내는 성분이 지방과 싸우는 효능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과체중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12주 동안 매일 1~2 스푼의 사과식초를 먹은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체질량지수, 내장지방, 허리둘레가 눈에 띄게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다.

 

식초의 아세트산이 지방을 분해하는 단백질을 대량으로 방출하는 유전자를 작동시킨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