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치매를 만드는 생활 습관들, 예방에 좋은 음식

고령화가 진행되면서 치매에 대한 우리 사회의 관심도 높아지고, 전 세계적으로 치매 예방에 많은 관심들이 많다.

 

일상적인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을 통해 인지 능력 저하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이러한 생활 습관들은 뇌는 물론이고 우리 신체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치매를 일으키는 생활습관을 고칠 때 우리는 치매에 대한 위험에서 멀어질 수 있다.

 

↓↓만성피로, 체중관리, 당뇨 해결↓↓

 

당티 바나듐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500ml 24개, 혈관청소, 숙취해소, 면역력 : 엘보아스

[엘보아스] 거짓없이 건강에 좋은 상품을 판매합니다

smartstore.naver.com

 

당티 바나듐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500ml 12개, 혈관청소, 숙취해소, 면역력 : 엘보아스

[엘보아스] 거짓없이 건강에 좋은 상품을 판매합니다

smartstore.naver.com

 

1. 건강하지 못한 음식을 섭취한다

채소와 과일이 풍부한 저지방 식단은 인지능력 저하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알츠하이머 협회는 지적했다.

 

협회는 아직 식단과 인지능력과 관련한 연구는 제한적이지만, 지중해식 식단 등 흔히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식단으로 식사를 구성하는 습관은 인지 능력 저하 위험을 막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2. 정신건강에 신경 쓰지 않는다

일부 연구는 지나친 스트레스는 인지능력 저하의 위험을 가져온다고 지적한다. 그 때문에 우울, 불안 혹은 다른 정신 건강상 문제를 겪을 경우 병원을 찾아 적절한 상담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3. 사람들과 어울리지 않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많은 이들의 사회 생활이 위축됐다. 그러나 사회적 활동을 하는 것은 두뇌 건강에 도움을 준다. 지역사회 활동에 참여하고 활발한 사회활동을 하는 것은 인지능력 저하를 막는 데 매우 좋은 방법의 하나다.

 

동물을 사랑한다면 지역 보호소에서 자원봉사를 하거나, 노래를 좋아한다면 지역 합창단에 가입하는 등의 사회활동을 하는 것이 좋다.

 

 

4. 교육을 받고 있지 않다

끊임없이 교육을 받은 것은 인지 능력 저하 및 치매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정규 교육을 마친 사람이라도 지역 대학, 커뮤니티 센터 또는 온라인에서 무언가를 배우는 것은 우리 두뇌를 활발하게 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5. 심장이나 폐 건강에 유의하지 않는다

연구에 따르면 심혈관 질환과 뇌졸중을 일으키는 위험 요소들이 인지 건강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알려졌다.

 

알츠하이머협회는 심장 건강을 제대로 돌보면 뇌 건강도 함께 따라올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6. 충분히 자지 않는다

적당한 수면은 뇌 건강에 필수적이다. 특히 불면증이나 수면 무호흡증과 같은 상태로 충분히 자지 않으면 기억력과 사고력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때문에 수면 장애가 있다면 이를 고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필요가 있다.

 

 

치매, 노화 방지까지 엽산의 놀라운 효능

임신부의 엽산 섭취가 왜 중요한지를 밝혀주는 연구결과가 잇따라 발표되고 있다. 비타민 B군에 속하는 수용성 비타민의 하나인 엽산은 DNA 합성, 세포분열, 적혈구 성숙에 관여하는 영양소이다.

 

엽산은 태아의 신경관 성장에 필요한 매우 중요한 영양소이기 때문에 임신부의 경우 성인 여자 엽산 권장섭취량에 비해 2배 이상의 엽산을 섭취해야 한다.

 

 

신경관 결손 태아는 척추나 뇌에서 신경관이 그 형태를 갖추는 시기인 임신 첫 달에 주로 발생한다. 신경관이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으면 척추갈림증이나 무뇌증과 같은 결손 태아를 낳을 수 있다.

 

시금치 등 녹황색 채소를 자주 먹는 것도 좋다. 시금치 100g에는 엽산이 145.8함유되어있다. 이는 임신부의 하루 엽산 권장섭취량(0.5mg)29.16%에 해당하는 양이다.

 

엽산은 노인들의 뇌기능을 개선해 치매 위험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들이 잇따라 발표되고 있다.

 

엽산과 같은 항산화 비타민은 활성산소 축적을 억제해 뇌 신경세포의 퇴화 및 뇌의 노화 현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기억력 감퇴와 심장질환, 뇌졸중 등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호모시스테인치의 상승을 억제해 노화에 따른 기억력 감퇴, 알츠하이머병 발병 위험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