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졸음 깨는법 15가지

졸음 깨는법  15 가지

 

졸음을 깨우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보면 좀 더 깨어 있고 집중력이 높은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졸음 깨는법 15가지입니다.

 

1. 물 마시기 - 물을 마시는 것은 몸을 수분으로 충전시키고 졸음을 잠시 동안 물리칠 수 있습니다.

 

2. 스플래시 물 얼굴에 - 냉수로 얼굴을 스플래시하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졸음을 떨치는데 도움이 됩니다.

 

졸음 깨는법 15가지

 

3. 머리를 문지르기 - 머리를 문지르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뇌를 깨워 졸음을 떨칠 수 있습니다.

 

4. 스트레칭 - 몸을 스트레칭하면 근육들이 풀리면서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졸음을 잠시 동안 물리칠 수 있습니다.

 

5. 산책 - 짧은 산책을 하면서 실외 공기를 마시면 몸이 활성화되면서 졸음을 잠시 동안 물리칠 수 있습니다.

 

6. 향균제 사용 - 향균제를 스프레이하면 공기가 맑아지면서 불쾌한 냄새가 사라져 졸음을 떨치는 데 도움이 됩니다.

 

7. 창문 열기 - 실내 공기가 창문을 열면서 바깥 공기와 교환됨으로써 졸음을 떨칠 수 있습니다.

 

8. 노래 부르기 - 노래를 부르면서 몸을 활동시키면 혈액순환을 촉진하면서 졸음을 떨치는 데 도움이 됩니다.

 

9. 캔디나 사탕 먹기 - 당분이 많은 캔디나 사탕을 먹으면 에너지가 보충되면서 졸음을 떨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졸음 깨는법 15가지

 

10. 카페인 섭취 - 커피나 차 등에 들어있는 카페인을 섭취하면 뇌가 자극되면서 졸음을 떨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1. 작은 미션을 수행하기 - 작은 미션을 수행하면서 뇌를 자극하면서 졸음을 떨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간단한 수학 문제를 풀거나 퍼즐을 풀거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몇 가지 작업을 완료하는 것 등입니다.

 

12. 짧은 휴식 - 20분 정도의 짧은 휴식을 취하면서 몸을 쉬게 하면 졸음을 떨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3. 환기 - 실내를 환기시켜 신선한 공기를 유지하면서 졸음을 떨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4. 빛을 받기 - 밖으로 나가서 태양 빛을 받거나, 밝은 실내에서 일하면서 빛을 받으면 몸이 에너지를 얻으면서 졸음을 떨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5. 미식축구, 스탠딩 미팅 - 미식축구나 스탠딩 미팅과 같이 몸을 움직이면서 일을 하면, 몸이 활동적이어서 졸음을 떨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졸음을 깨우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방법들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아 시도해 보세요. 또한 충분한 수면과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졸음 깨는법 15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