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만성질환 비듬 없애는 방법

만성질환 비듬 없애는 방법

비듬은 두피에 발생하는 만성적인 피부질환으로, 가려움증과 발진 등의 증상을 일으킵니다. 다음은 비듬을 없애는 방법 15가지입니다.

 

1. 샴푸 선택

: 비듬에 좋은 성분인 살리실산, 셀레늄 황산염, 아연 피리티온 등이 함유된 샴푸를 선택해 사용합니다. 미세먼지나 스트레스로 인해 두피가 예민해진 경우에는 부드러운 샴푸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올리브 오일 발라주기

: 두피에 충분한 양의 올리브 오일을 발라주면 두피가 건조하지 않게 됩니다.

 

만성질환 비듬 없애는 방법

 

3. 살리실산 샴푸로 마사지하기

: 살리실산 샴푸를 사용할 때, 두피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비듬을 없앨 수 있습니다.

 

4. 레몬 주스로 마사지하기

: 레몬 주스를 바른 후 두피를 마사지하면 두피의 유분을 제거할 수 있어 비듬을 없앨 수 있습니다.

 

5. 코코넛 오일 발라주기

: 코코넛 오일을 발라주면 두피를 보호하고 윤기를 더해주어 비듬을 없앨 수 있습니다.

 

6. 티트리 오일 발라주기

: 티트리 오일을 물에 섞어서 적당히 희석한 후 두피에 발라주면 비듬을 없앨 수 있습니다.

 

7. 아보카도 마스크 적용하기

: 아보카도를 으깨어 두피에 발라주고 20분 정도 유지한 후 머리를 씻으면 비듬을 없앨 수 있습니다.

 

8. 마요네즈 마스크 적용하기

: 마요네즈를 두피에 바른 후 20분 정도 유지한 후 머리를 씻으면 비듬을 없앨 수 있습니다.

 

9. 알로에 베라 발라주기

: 알로에 베라를 두피에 바른 후 20분 정도 유지한 후 머리를 씻으면 비듬을 없앨 수 있습니다.

 

만성질환 비듬 없애는 방법

 

10. 우유로 샴푸하기

: 우유를 샴푸 대신 사용하면 두피에 유분이 추가되어 비듬을 없앨 수 있습니다.

 

11. 양파즙으로 마사지하기

: 양파를 갈아 작게 썰어서 짜서 나온 양파즙을 두피에 바른 후 15분 정도 유지한 후 머리를 씻으면 비듬을 없앨 수 있습니다.

 

12. 백향목 오일 발라주기

: 백향목 오일을 적당량 섞어서 두피에 발라주면 비듬을 없앨 수 있습니다.

 

13. 자외선 피하기

: 자외선은 두피에 유해하므로, 모자나 선글라스를 착용하여 두피를 보호하면 비듬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14. 스트레스 관리

: 스트레스는 비듬을 유발하는 원인 중 하나이므로, 꾸준한 운동, 요가 등의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하면 비듬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15. 규칙적인 머리씻기

: 규칙적으로 머리를 씻으면 두피를 깨끗하게 유지하여 비듬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비듬은 각인이 있는 만성적인 피부질환으로, 영양제나 외부적인 요인으로만 완전히 치료하기는 어렵습니다.

 

따라서 위의 방법들을 조합하여 비듬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심한 증상이나 발진이 발생한다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성질환 비듬 없애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