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여름철 보양식,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여름이 서서히 다가오고 있다. 요즘처럼 봄에서 여름으로 가는 환절기에는 입맛이 없고 기운이 떨어지면서 면역력도 감소하기 쉽다.

 

입맛이 없는 시기일수록 음식은 골고루 먹어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기운이 없다고 고단백, 고칼로리 음식만 찾는 것은 옳지 않다. 전문가들은 한 가지 음식만을 많이 먹지 말고 영양 균형을 맞춰서 식사하는 것이 가장 큰 보양식이라고 말한다.

 

체질에 상관없이 좋은 음식은 채소, 과일 등이다.

 

이런 음식은 누가 먹어도 큰 탈 없이 맛도 좋고 영양소도 풍부하다. 토대로 입맛 살리고 기력 보충하는 식품을 알아보자.

 

↓↓당뇨, 고지혈, 콜레스테롤 이거로 해결↓↓

 

당티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미네랄바나듐 함유 500ml, 24개 바나듐 워터 무료배송 : 엘보아스

[엘보아스] 거짓없이 건강에 좋은 상품을 판매합니다

smartstore.naver.com

 

여름철 보양식 1. 더덕

산에서 나는 고기로 불린다. 섬유질이 풍부하다. 또 함유된 사포닌과 이눌린 성분은 위장은 물론 폐와 신장(콩팥)에도 좋다.

 

 

여름철 보양식 2. 농어

고단백 저지방 생선이다. 단백질, 칼슘, 철분이 풍부해 기력 회복에 좋다.

 

여름철 보양식 3. 가지

냉한 성질을 가져 고혈압 환자나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 좋다.

 

여름철 보양식 4. 양고기

칼슘, , 아연 등 무기질이 풍부해 비장과 위를 튼튼하게 하는 등 장기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빈혈 예방에도 좋다.

 

 

여름철 보양식 5. 부추

비타민이 풍부하다. 간 기능을 강화하는 효능이 있다. 혈액순환에 좋고 만성요통, 감기, 설사, 빈혈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

 

여름철 보양식 6. 버섯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다.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여름철 보양식 7. 키위

비타민C가 오렌지의 3배나 들어있다. 과일 중 영양가가 가장 많은 것으로 평가받는다. 100g 당 열량이 541칼로리에 불과해 다이어트 할 때에도 좋다.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토마토

빨갛게 잘 익은 토마토에는 라이코펜 성분이 잔뜩 들어 있다. 항산화 성분의 일종인 라이코펜은 세포 손상을 막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토마토에는 또 칼륨과 비타민 B, E가 풍부해서 혈압을 낮추는 데도 도움이 된다.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수박

더운 여름, 중요한 건 몸속 수분을 보충하는 것. 수박을 먹으면 좋은 이유다. 수박에는 수분 외에도 비타민 A, B, C, 칼슘과 칼륨이 풍부하다.

 

맛이 거슬리지 않는다면 씨도 뱉지 말고 씹어 삼킬 것. 수박씨에는 고혈압과 동맥 경화를 막아주는 리놀레산과 글로불린이 들어 있다.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오렌지

땀을 흘리면 몸에서 칼륨이 빠져나간다. 그렇게 되면 근육에 경련이 일어날 위험이 커진다. 오렌지를 먹을 것. 달콤한 과즙 속에 여름의 필수 영양소, 칼륨이 잔뜩 들어 있다.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호박

섬유질의 보고. 특히 펙틴이 풍부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을 건강하게 지키는데 도움이 된다.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멜론

멜론의 90%는 수분. 게다가 칼륨이 풍부해서 이뇨 작용을 돕는다. 즉 멜론을 먹으면 몸에서 불필요한 소금과 노폐물이 쉽게 빠져나간다.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복숭아

식이 섬유의 보고. 비타민 A와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 역시 풍부해서 눈을 건강하게 지키는데 도움이 된다. 복숭아는 또 피부 노화를 막고 면역 체계가 잘 돌아가도록 지원하는 역할도 한다.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블루베리

7월부터 9월까지가 제철. 안토시아닌이 풍부해서 심장을 보호하고 혈관을 청소한다. 즉 혈액 순환을 개선하기 때문에 하체가 잘 붓는 사람, 복부 비만이 걱정인 사람에게 특히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