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바나듐 효능 당뇨에 좋은 음식 중 최고 효과

당뇨는 약으로 치료되지 않기 때문에 각종 당뇨에 좋은 음식 섭취와 식단 조절, 운동으로 평생 관리해야 된다.

 

당화혈색소 수치의 경우 당뇨 환자에게 중요한데... 약으로는 당화혈색소 수치가 절대 내려가지 않는다. 더 올라가지 않도록 관리를 잘해야 될 뿐이다.

 

바나듐 효능은 당뇨 치료에 있어서 절대적이다. 최근 연구결과, 임상실험(아래 이미지 첨부)을 보면 부작용은 없고 당뇨 수치는 물론 약으로 안되는 당화혈색소 수치까지 낮아지고 있다.

 

당뇨에 좋은 음식 중 바나듐 효능이 당뇨로 고통받고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대안이 된다. 최근 바나듐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당티 음료가 개발되어 먹기도 쉬워졌다.

 

당티 음료는 마시면 그 다음날 바로 당뇨 수치가 내려가는 것을 몸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당티 바나듐 음료 알아보기◀◀

 

▶▶당티 바나듐 음료 알아보기◀◀

 

 

당뇨에 좋은 음식 8가지

대부분 사람들이 제2형 당뇨병을 혈당 문제로만 생각하지만 그보다 조금 복잡하다. 2형 당뇨병의 특징인 인슐린 저항성은 심혈관 건강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미국 질병관리본부는 제2형 당뇨병이 있는 사람은 당뇨병이 없는 또래에 비해 심장병이나 뇌졸중 발병률이 2배 이상 높다고 밝혔다.

 

당뇨병 관리 및 교육 전문가인 영양사 질 와이젠버거는. “이것이 당뇨병 앓는 사람에게 전반적인 건강과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이요법을 추천하는 이유라고 말한다.

 

 

생선은 심장 건강에 좋은 식품이다. 생선은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의 훌륭한 공급원일 뿐아니라 주요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그렇다면 1주일에 얼마나 자주 생선을 먹는 것이 좋을까.

 

미국심장협회(AHA)1주일에 생선 2인분을 먹으라고 권한다. 여기서 1인분은 익힌 생선 100g 또는 얇게 썬 생선 ¾ 컵을 뜻한다.

 

협회는 연어, 고등어, 송어, 정어리 등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 생선을 권한다.

 

조리법도 중요하다. 미국당뇨협회는 생선을 찌거나 삶는 것이 좋다고 강조한다. 튀김 등 기름이나 버터를 사용할 경우 탄수화물과 칼로리 섭취가 늘어난다.

 

당뇨병을 앓는 사람에게 좋은 최고의 해산물 8를 알아보자.

 

 

당뇨에 좋은 음식 1. 연어

연어는 심장에 좋은 오메가 3 지방산의 공급원으로 손꼽힌다. 오메가 3는 심장병, 심부전, 뇌졸중과 같은 일반적인 당뇨 합병증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당뇨에 좋은 음식 2. 참치, 연어 통조림

해산물 가격은 만만치 않다. 참치나 연어 통조림은 가격경쟁력이 있다.

 

당뇨에 좋은 음식 3. 대구

틸라피아와 마찬가지로 저칼로리 고단백 어류에 속한다. 포화지방이 매우 적고 오메가 3가 풍부하다. 찜이나 삶은 필레 한 개당 148칼로리, 32.6g 단백질을 갖고 있다.

 

당뇨에 좋은 음식 4. 송어

미국심장협회는 심장 건강에 좋은 오메가-3를 제공하는 물고기 중 하나로 송어를 지목하고 있다.

 

당뇨에 좋은 음식 5. 새우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이 풍부하다. 다른 해산물에 비해 콜레스테롤이 비교적 많이 들어 있으므로 콜레스테롤을 걱정하는 당뇨병 환자는 피하는 것이 좋다.

 

당뇨에 좋은 음식 6. 게와 바닷가재

지방과 칼로리가 낮다.

 

찐 게살 1컵에 97칼로리와 약 1g 지방, 찐 바닷가재 1컵에 128칼로리와 1.2g의 지방이 들어있다.

 

당뇨에 좋은 음식 7. 틸라피아

단백질 섭취에 좋은 흰살 생선. 저칼로리 고단백 어류로 순한 맛을 갖고 있다. 미 농무부에 의하면 찜 혹은 삶은 작은 필레 한 개에 137칼로리와 28.5g 단백질이 들어 있다.

 

당뇨에 좋은 음식 8. 정어리

정어리는 오메가3 뿐 아니라 칼슘과 비타민D 공급원이다. 기름에 담근 통조림 정어리 1온스(28g)는 칼슘 108mg 비타민 D 1.36mcg를 제공한다.

 

당뇨병은 물론 뼈 건강을 위한 식단에도 좋다.

 

오늘의 건강

중년이 되면 만성질환 유병률이 크게 올라간다. 국내에서는 고혈압, 비만, 이상지질혈증, 당뇨병 순으로 유병률이 높다. 이로 인해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습관이 중요해졌다.

 

고혈압

고혈압을 예방·관리하기 위해서는 적정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만의 척도인 허리둘레도 체크해야 한다. 남자는 35.4인치, 여자는 33.4인치 미만으로 유지해야 한다.

 

또한, 싱겁게 먹는 것을 습관화해야 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고령자비만자당뇨병 또는 고혈압 가족력이 있는 사람은 나트륨 수치를 크게 낮춘 저염식으로 식사할 때 혈압이 더 효과적으로 줄어드는 결과를 보인다.

 

이상지질혈증

이상지질혈증은 과체중 및 비만과 관련이 있다. 따라서 통곡물, 채소류, 생선류 등을 중심으로 한 건강한 식사 패턴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방은 하루 섭취 열량의 30% 이내로 과잉 섭취하지 않아야 한다.

 

하루 2000kcal의 열량을 섭취한다면, 지방은 66.6g을 초과해 먹지 않아야 한다. 닭껍질버터마가린 등 포화지방 함량이 높은 음식은 자제하고, 올리브유들기름등푸른 생선 등 불포화 지방산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도록 한다.

 

당뇨병

당뇨병을 예방하고 관리하려면 양질의 단백질 식품을 섭취하고, 비타민과 무기질 섭취를 위해 채소와 유제품 등을 먹는 것이 좋다.

 

규칙적인 식사를 하는 것 역시 관리에 도움이 된다.

 

과일을 간식으로 섭취할 때는 즙을 낸 주스보다는 사과 반쪽 정도를 생과일 형태로 하루 1~2회 정도 먹는 것이 좋다. 군것질이나 음주는 가급적 하지 않는 편이 당뇨병 예방·관리에 유리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