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맛있는 커피 원두 종류 19가지

맛있는 커피 원두 종류  20 가지

 

커피 원두 종류는 다양한 종류와 지역에서 생산되며, 각각의 특징과 맛이 다릅니다. 아래에는 지역 특징과 맛있는 커피 원두 종류들입니다.

 

1. 아라비카(Arabica)

 

원산지: 아라비카 원두는 고지대에서 주로 자랍니다. 라틴 아메리카, 아프리카, 아시아 등 다양한 지역에서 생산됩니다.

맛과 특징: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맛이 특징이며, 산미와 과일향, 꽃향이 느껴집니다. 카페인 함량은 로부스타보다 낮습니다.

 

 

2. 로부스타(Robusta)

 

원산지: 로부스타 원두는 해발 600m 이하의 낮은 고도에서 주로 자랍니다. 아프리카, 동남아시아 등에서 생산됩니다.

맛과 특징: 강하고 특유의 쓴맛과 풍부한 크레마(에스프레소에서 나오는 거품)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페인 함량이 높습니다.

 

2. 라무니아(Ramoni)

 

원산지: 케냐의 나이로비 주변에서 생산되는 특별한 아라비카 원두입니다.

맛과 특징: 과일향과 단맛이 강하며, 높은 산미와 신선한 향기가 특징입니다.

 

3. 에스메랄다(Esmeralda)

 

원산지: 판마 지방의 높은 산에서 생산되는 특급 아라비카 원두로, 판마 게이샤가 유명합니다.

맛과 특징: 깨끗하고 명료한 맛이 돋보이며, 꽃향과 시트러스 향이 느껴집니다.

 

4. 예가체프(Yirgacheffe)

 

원산지: 에티오피아의 예가체프 지역에서 생산되는 아라비카 원두입니다.

맛과 특징: 과일향이 풍부하며, 깔끔하고 가벼운 산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5. 콜롬비아 수프리모(Supremo)

 

원산지: 콜롬비아에서 생산되는 아라비카 원두로, 특히 고산지에서 자랍니다.

맛과 특징: 부드럽고 균형잡힌 맛으로, 과일과 초콜릿 향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6. 하와이안 코나(Kona)

 

원산지: 하와이의 코나 지역에서 생산되는 아라비카 원두입니다.

맛과 특징: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낮은 산미와 과일향이 느껴집니다.

 

 

7. 에티오피아 카차 마르가(Kebele Kochere)

 

원산지: 예가체프 지역의 한 부분으로, 에티오피아에서 생산된 고급 아라비카 원두입니다.

맛과 특징: 깨끗하면서도 강한 산미와 꽃향, 시트러스 향이 돋보이며, 특유의 복합적인 맛이 특징입니다.

 

8. 과테말라 안티구아(Antigua)

 

원산지: 과테말라의 안티구아 지방에서 생산된 아라비카 원두로, 고산에서 자랍니다.

맛과 특징: 풍부한 바디감과 단맛이 특징이며, 은은한 초콜릿과 토스트 향이 느껴집니다.

 

9. 판아마 보케테 특급(Boquete Geisha)

 

원산지: 판아마의 보케테 지방에서 생산된 아라비카 원두로, 게이샤 변종 중 하나입니다.

맛과 특징: 깨끗하면서도 복합적인 플로럴과 과일 향이 감도며, 높은 가격과 인기를 자랑합니다.

 

10. 인도 몬소닝(Monsooned Malabar)

 

원산지: 인도에서 생산된 로부스타 원두로, 몬수닝 프로세스를 거쳐 특별한 맛과 특성을 얻습니다.

맛과 특징: 저산미, 크리미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며, 습한 기후에서 몬수닝 프로세스를 거치면서 고유의 특성이 부각됩니다.

 

11. 에콰도르 고메스 레이오(Gomez Rey)

 

원산지: 에콰도르에서 생산된 아라비카 원두로, 안데스 산맥에서 자랍니다.

맛과 특징: 과일향과 단맛이 어우러진 맛이 특징이며, 균형잡힌 산미와 고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12. 태국 도이 차앙(Tdoi Chaang)

 

원산지: 태국의 도이 차앙 지역에서 생산되는 아라비카 원두로, 고산에서 자랍니다.

맛과 특징: 부드럽고 균형잡힌 맛이 돋보이며, 과일향과 초콜릿향이 믹스된 복합적인 프로필을 가지고 있습니다.

 

13. 과테말라 아케넨(Coffee Acatenango)

 

원산지: 과테말라의 아케넨 지방에서 생산된 아라비카 원두로, 높은 고도에서 자랍니다.

맛과 특징: 부드럽고 단맛이 특징이며, 산미와 과일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커피로 알려져 있습니다.

 

14. 에티오피아 시다모(Sidamo)

 

원산지: 에티오피아의 시다모 지역에서 생산된 아라비카 원두로, 고산에서 자랍니다.

맛과 특징: 과일향이 풍부하며, 깨끗하고 화사한 산미가 돋보입니다.

 

15. 코스타리카 타라수(Tarrazu)

 

원산지: 코스타리카의 타라수 지방에서 생산된 아라비카 원두로, 고산에서 자랍니다.

맛과 특징: 균형잡힌 산미와 과일향이 어우러진 맛이 특징이며, 고체하고 깔끔한 크레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16프랑스 블렌드(French Roast)

 

원산지: 다양한 지역에서 생산된 다양한 종류의 원두를 혼합하여 로스팅한 블렌드입니다.

맛과 특징: 진한 바디감과 고소한 풍미, 깊은 로스팅 향이 특징이며, 강한 흑인 커피로 유명합니다.

 

 

17. 인도 몰타니(Malabar)

 

원산지: 인도의 몰타니 지방에서 생산된 로부스타 원두로, 몬수닝 프로세스를 거쳐 특별한 특징을 얻습니다.

맛과 특징: 저산미와 부드러운 크레마, 토스트와 단맛이 어우러진 독특한 맛이 특징입니다.

 

18. 케냐 AA(Grade AA)

 

원산지: 케냐에서 생산된 아라비카 원두 중에서도 최상급 등급인 AA 등급입니다.

맛과 특징: 풍부한 과일향과 와인같은 산미, 밝고 생기 넘치는 향이 특징이며, 높은 퀄리티로 유명합니다.

 

19. 과테말라 아티트란(Acatenango):

 

원산지: 과테말라의 아티트란 지방에서 생산된 아라비카 원두로, 높은 고도에서 자랍니다.

맛과 특징: 과일향과 꽃향이 어우러져 화사하며, 고소하고 균형잡힌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맛있는 커피 원두 종류 20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