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간 안좋을때 증상 15가지

간 안좋을때 증상 15가지


간 건강이 나쁜 경우 흔히 나타나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피로감:
간 기능이 저하되면, 체내 독소가 쌓여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소화불량:
간 기능이 저하되면, 소화를 돕는 췌장의 기능도 감소하게 되어 소화불량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구토나 메스꺼움:
간 기능이 심하게 저하되면, 구토나 메스꺼움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4. 복통:
간이 축적된 지방이 많아지면 간확장이 일어나 복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5. 가려움증:
간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으면, 독소가 쌓여 가려움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6. 무력감:
간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으면, 체내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글리코겐 저장량이 감소하므로 무력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7. 체중감소:
간 기능이 저하되면, 영양소가 흡수되지 않아 체중감소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8. 혈압 상승:
간 기능이 저하되면, 혈압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9. 혈당 조절 문제:
간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으면, 혈당 조절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10. 전신 부종:
간 기능이 저하되면, 체내 액체가 축적돼 부종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1. 혈색소 감소:
간 기능이 저하되면, 체내에서 혈색소를 생성하는 기능이 감소하므로 빈혈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2. 손발의 저림 현상:
간 기능이 저하되면, 체내에 독소가 축적되어 손발의 저림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3. 두통:
간 기능이 저하되면, 체내 에너지가 부족하여 두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4. 건조한 입:
간 기능이 저하되면, 체내 액체가 축적되어 입이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15. 냄새나는 숨:
간 기능이 저하되면, 독소가 쌓여 냄새나는 숨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간 안좋을때 증상 15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