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가장 빠른 노화, 눈에 좋은 음식 best

노화가 가장 빨리 나타나는 신체부위 중 하나가 눈입니다. 여기에 눈은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 사용이 많아지면서 건강에 가장 큰 위협을 받고 있죠.

 

눈 건강을 위해서는 안구를 건조하지 않게 하고 눈에 필요한 영양 성분을 보충해 주는 게 필요합니다.

 

면역력을 높이고 눈 건강을 지켜주는 대표적인 영양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혈관청소, 고지혈, 당뇨 이거로 해결↓↓

 

당티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바나듐 함유 500ml 24개, 혈관청소, 숙취해소, 면역력워터 : 엘보아스

[엘보아스] 거짓없이 건강에 좋은 상품을 판매합니다

smartstore.naver.com

눈에 좋은 음식, 비타민A

비타민은 영양소의 기본이라 할 만큼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 중에서도 비타민A는 눈을 위한 비타민이라고 불릴 정도로 눈 건강을 위한 가장 최적의 영양소로 꼽히죠.

 

비타민A는 각막 표면과 시력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부족하면 안구건조증, 야맹증, 시력 감퇴는 물론 겨울철에 발생할 수 있는 결막염 등 각종 안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A는 눈의 망막에서 빛을 뇌신경 신호로 바꿔주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A가 부족해지면 야맹증이 발생할 수 있죠.

 

비타민A는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으로 보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시금치와 파슬리 같은 녹황색 채소에 함유된 카로틴은 비타민A로 변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파프리카, 오렌지, 토마토에도 비타민A가 풍부히 들어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 루테인

우리 눈은 항상 자외선에 노출돼 있는데 이런 자외선을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자외선에 많이 노출될수록 눈 속에 활성산소가 생성되어 눈의 정상 세포를 파괴하고 황반을 손상시켜 자칫하면 실명질환으로 알려진 황반변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눈의 황반은 망막 중심에서 물체를 식별하고 색을 구별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황반변성이 나타나 문제가 생기면 시력이 급격히 떨어지고 물체가 휘어 보입니다. 이러한 황반변성은 루테인 섭취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루테인은 활성산소, 자외선, 청색광을 흡수하는 역할을 해 현대인들의 눈 건강을 지키는 대표 영양소입니다.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루테인이 풍부한 채소나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달걀노른자, 고구마, 오렌지 등에 풍부하며 시금치나 양배추, 케일 등 녹황색 채소에도 많이 포함돼 있습니다.

 

특히, 케일은 각종 미네랄과 철분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고, 루테인 함량이 시금치에 비해 3배 이상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 오메가-3

부쩍 눈이 건조해졌다면 오메가-3 지방산이 효과적입니다. 오메가3는 도코사헥사엔산(DHA)과 에이코사펜타엔산(EPA)으로 구성된 불포화지방산으로 안구 건조를 개선하는데 탁월합니다.

 

DHA는 망막 조직의 주성분으로 눈물 막을 튼튼하게 하고, 눈물이 마르는 것을 방지해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오메가-3는 체내에서 자체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식품을 통해 섭취해야 합니다.

 

주로 고등어, 참치, 연어 같은 생선과 해조류에 많이 함유돼 있으며 호두 등 견과류에도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일 음식으로 챙겨먹기 번거롭다면 영양제를 통해 섭취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눈에 좋음 음식, 결명자

결명자로 달인 차와 잎사귀는 시력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눈의 피로나 충혈, 결막염, 간이 안 좋아 발생한 눈 이상, 야맹증, 녹내장에 좋고동의보감에서는 결명자잎을 무쳐서 자주 먹으면 눈의 기운이 맑아집니다.

 

 

그러나, 결명자 섭취 시 부작용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랜 과로로 인한 눈의 피로나 이상이 있을 때 결명자를 장기간 복용시 눈의 피로가 풀리지 않고 몸이 더 무거워집니다.

 

스트레스가 있을 경우에는 단기간만 복용해야 하고증상의 원인인 과로와 스트레스부터 해소해야 합니다.

 

눈에 좋은 음식, 꽃게

꽃게는 망막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타우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타우린이라는 성분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우리몸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중 하나인데요 망막형성과 시력을 보호하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망막의 세포막이 자외선이나 다른 영향으로부터 파괴되는 것을 보호해주면서 망막구조를 안정시켜 시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눈에 좋은 음식, 토마토

비타민 A는 눈의 비타민이라고 불릴정도로 눈에는 최고의 영양소입니다.

 

토마토는 붉은 색이죠이 붉은색 항산화성분인 리코펜은 시신경의 손상을 억제하고녹내장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나 녹내장 중에서 노인성 녹내장에 효과가 좋습니다눈의 기능을 강화시켜주고 밝게 만들어 주어 눈의 피로를 덜어줄 수 있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 당근

다들 당근이 눈에 좋은건 알고계시죠? 눈에 좋은 대표적인 채소 당근!

 

당근은 채소 중에서도 비타민 A의 함량이 뛰어나며 그밖에 비타민 B1, 비타민 B2,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당근의 비타민 A는 발육을 촉진, 상피세포(피부, 점막)의 생리에 관계하며, 건강유지하고 그에 의해 세균에 대한 저항력을 증가망막에 간상세포에 도롭신(시홍)생성의 재료가 되어 밝기에 관한 시각에 관계합니다.

 

시력 향상은 물론 야맹증과 안구건조증 등의 기타 안구 질환에도 좋습니다.

 

안구 표면의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어, 안구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어 시력감퇴를 예방해주는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 치즈

도대체 치즈의 효능의 끝은 어디일까요?? 눈에 까지 좋은 치즈!

 

치즈에는 비타민 A와 철분이 많아서 피로누적을 막아주고 눈의 시력이 저하되는 현상을 방지합니다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치즈는, 눈의 자연치유능력을 길러줍니다.

 

칼슘이란 몸의 골격을 이루는 주요 성분 중에 하나이고 모든 인체조직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이기 때문입니다.

 

개다가 철분 및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서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능도 있으니 눈건강에 좋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 블루베리

블루베리의 효능이 알려지고 나서 우리나라에서도 이제 블루베리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에도 비타민 A가 많아서 눈의 피로와 야맹증 예방에 도움이됩니다. 블루베리의 효능은 그 거무튀튀한 색에 있다고 하네요. 이것은 안토시아닌이라는 색소입니다.

 

안토시아닌 색소가 지닌 효능은 바로 시력회복에 있습니다.

 

인간의 안구 망막에는 시력에 관여하는 로돕신이라는 색소체가 있는데, 이 로돕신이 부족할 경우 시력 저하와 각종 안질환을 유발합니다.

 

그러나 블루베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안토시아닌 색소가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여 눈의 피로, 시력 저하와 같은 시각 장애를 예방, 치료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