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피부 탄력 감소 기미 없애는법

피부 탄력 감소 기미 없애는법

 

기미는 피부색과 달리 색소침착으로 생기는 검은색 또는 갈색의 얼룩으로, 피부의 탄력이 감소하거나 햇빛에 노출되는 등의 원인으로 생길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기미를 없애는 방법을 1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선크림 사용

: 햇빛은 기미의 원인 중 하나이므로 SPF 지수가 높은 선크림을 사용하여 피부를 보호합니다.

 

2. 녹차 팩

: 항산화 효과가 있는 녹차를 사용하여 피부를 진정시키고 클렌징 효과도 있습니다. 녹차를 끓인 후 차가 식으면 면봉에 적셔 얼굴에 부착해 10분간 방치한 후 깨끗한 물로 씻어줍니다.

 

피부 탄력 감소 기미 없애는법

 

3. 비타민 C 섭취

: 비타민 C는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여 기미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식사나 보조제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4. 레몬 주스

: 레몬 주스에 함유된 구연산은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여 기미를 없애줍니다. 면봉에 레몬 주스를 적셔 얼굴에 부착해 10분간 방치한 후 깨끗한 물로 씻어줍니다.

 

5. 아보카도

: 아보카도는 비타민 E와 카로틴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진정시켜줄 뿐 아니라,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여 기미를 없애줍니다.

 

아보카도를 믹서기에 갈아서 적당한 양을 얼굴에 바르고 20분간 방치한 후 깨끗한 물로 씻어줍니다.

 

6. 미백 제품 사용

: 미백 제품은 메라닌 생성을 억제하여 기미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미백제는 피부 자극이 강하므로 사용 전 테스트해보고, 과도한 사용은 피부를 손상시킬 수 있으니 적절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7. 자외선 차단제 사용

: 자외선 차단제는 햇빛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여 피부에 생기는 기미를 예방합니다.

 

8. 미백 마스크

: 미백 마스크는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여 기미를 없애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스크를 선택할 때는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9. 각질 제거

: 각질이 쌓이면 피부가 어둡게 보이므로 각질 제거로 피부의 색을 밝게 만들 수 있습니다.

 

피부 탄력 감소 기미 없애는법

 

10. 수분 공급

: 수분이 부족한 피부는 건조하며 기미가 생기기 쉬우므로, 수분이 부족한 피부에는 충분한 수분 공급이 필요합니다.

 

11. 물 올리브 오일

: 올리브 오일은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고 기미를 없애는 효과가 있습니다. 면봉에 올리브 오일을 적셔 얼굴에 부착해 10분간 방치한 후 깨끗한 물로 씻어줍니다.

 

12. 산소 마사지

: 산소 마사지는 피부에 산소를 공급하여 피부색을 밝게 만들고 기미를 없애는 효과가 있습니다.

 

13. 미네랄 마사지

: 미네랄 마사지는 피부를 진정시키고 밝게 만들어줍니다. 마사지 후에는 미네랄 함유량이 높은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면 더 좋습니다.

 

14. 귀리 가루

: 귀리 가루에는 항산화 작용이 있어 기미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귀리 가루와 물을 섞어 페이스 팩을 만들어 얼굴에 부착해 15분간 방치한 후 깨끗한 물로 씻어줍니다.

 

15. 냉각 마사지

: 얼굴을 냉각하여 혈액순환이 활발해지면서 피부색이 밝아지고 기미가 없어집니다. 얼음을 이용한 마사지나 차가운 수건으로 얼굴을 마사지해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기미를 없앨 수 있으며, 피부 타입에 맞는 방법을 골라 적절하게 사용해야합니다.

 

 

 

피부 탄력 감소 기미 없애는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