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주일학교 설교 PPT - 이스라엘의 지도자 모세 (어린이설교)

말씀 제목

이스라엘의 지도자 모세

 

본문 말씀

출애굽기 14:13~31

 

주제 말씀

히브리서 1129

 

(두 번째 화면)

 

나는 누구일까요?

 

(클릭) 나는 이스라엘의 지파 중 레위지파에 자손으로 태어났습니다.

 

(클릭) 나는 아버지 아므람과 어머니 요게벳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클릭) 내 이름의 뜻은 물에서 건져내다입니다.

 

나는 누구일까요?

 

(세 번째 화면)

 

네 맞아요 나는 우리 친구들이 지금 맞춘대로

 

바로 이스라엘의 지도자? ‘모세입니다.

 

(*모세는 아이들이 말하게 한다)

 

모세는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구원해내실 때

 

이스라엘의 지도자로 세운 사람이었어요.

 

그런데 이스라엘에게 애굽을 떠나자마자.

 

엄청난 일이 생기고 맙니다. 어떤 일이죠?

 

(클릭: 바다앞에 서 있는 모세가 밝기 변화로 나타남)

 

그것은 바로 이스라엘 앞에 바다가 나타난 거였어요.

 

앞에는 바다가 나타나고 뒤에서는 이스라엘 사람들을 잡기 위해

 

누가 쫓아오죠? 네 맞아요.

 

애굽 군대가 쫓아오고 있었어요!!!

 

사람들은 무서워서 벌벌 떨면서 지도자 모세를 욕하기 시작했어요.

 

모세는 정말 최악의 지도자야!!!”

 

우리를 애굽에서 이끌어내서 결국은 여기서 죽게 만든다구!!!”

 

그런데 모세는 벌벌 떠는 이스라엘 백성을 향해

 

(클릭: 말풍선으로 모세의 말이 나옴)

 

두려워하지 마시오!” 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사랑하는 친구여러분 전도사님은 궁금한 것이 생겼어요

 

이스라엘앞에 바다가 있었던 것처럼 모세 앞에도 바다가 있었어요

 

이스라엘 뒤를 애굽군대가 쫓아온 것처럼 모세 뒤도 애굽의 군대가 쫓아오고 있었어요

 

모세와 이스라엘이 처한 상황은 똑같습니다.

 

 

그런데 왜 이스라엘 백성은 무서워서 벌벌 떨고

 

모세는 두려워 하지 않았을까요?

 

그것은 바로 이것때문이에요.

 

(클릭) 새로운 말풍선이 뜬다 (네모 두칸)

 

이것이 무엇일까요?

 

(네 번째 슬라이드)

 

이것은 (클릭: 바다를 가르는 모습)홍해바다를 가르고

 

(클릭: 이스라엘 백성이 바다를 건너는 모습)

 

이스라엘 백성이 홍해 바다를 육지처럼 건너갈 수 있게 했어요

 

이것은 (클릭: 네모박스가 뜹니다)

 

기적을 일으킬 수 있는 힘이에요!!!!

 

모세에게 있었던 홍해를 가르고 이스라엘 백성을 구원하게 한 이것은 무엇일까요?

 

이것은 바로 믿음입니다.

 

(클릭하면 믿음두 글짜가 크게 뜹니다)

 

전도사님은 우리 친구들이 모두 지난주에 아브라함이 가졌던 그리고 오늘 배운 모세가 가졌던 이 믿음을 가졌으면 좋겠어요.

 

그렇다면 믿음을 갖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믿음은 하나님의 선물이기 때문에 우리는 하나님께 기도함으로 믿음을 선물 받을 수 있어요

 

그럼 다같이 전도사님과 함께 기도할까요?

 

이스라엘의 지도자 모세.ppt
1.70MB

주일학교 설교 PPT - 이스라엘의 지도자 모세 (어린이설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