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윈도우10 최적화 컴퓨터 정리 조각모음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갈수록 느려지는 현상을 겪게 된다. 윈도우10 역시 자주 최적화 해주지 않으면 버벅 거리거나 프로그램 실행 속도가 느려질 수 밖에 없다.


우리가 사는 집도 마찬가지다. 아무 정리도 하지 않고 시간이 지나면 집안은 각종 쓰레기로 가득할 것이고 발디딜 틈도 없게 된다.


컴퓨터와 윈도우도 마찬가지다. 우리가 사용하는 프로그램, 웹서핑 등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이미지 데이터 쓰레기가 쌓이게 된다.


따라서 일주일에 한번 또는 한달에 한번씩은 컴퓨터 정리와 윈도우10 최적화 작업이 필요하다. 최적화 작업은 어렵지 않고 간단하며 쉽다.


그럼 윈도우10 최적화 및 컴퓨터 정리, 조각모음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컴퓨터 정리 및 조각모음 최적화 작업을 해보자. 컴퓨터의 폴더 아이콘을 클릭한다. 작업 표시줄에 폴더 아이콘이 없으면 아무 폴더나 클릭하면 된다.




폴더를 열었으면 내PC를 클릭한다.





윈도우10 최적화를 위해 D드라이브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 후 속성을 선택한다.





속성을 클릭 후 디스크 정리를 선택한다.




윈도우10에 쌓여 있는 데이터 쓰레기를 정리하는 방법이다. 위의 항목은 임시로 다운받은 파일들을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이다.


아래는 윈도우10 이전 파일도 저장되어 있어 선택하여 정리할 경우 5~10G 정도 정리가 가능하다.





그 다음으로 D드라이브 오른쪽 속성에서 위의 도구 텝을 클릭한다. 


도구 텝을 클릭하면 윈도우10 최적화 항목인 컴퓨터 오류 검사와 예전에 조각모음이던 윈도우10 최적화를 실행할 수 있다.



여기서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최적화를 클릭하게 되면 조각모음 및 윈도우10 최적화를 실행하고 컴퓨터 속도가 빨라진다.


다음으로 ctrl + shift + esc를 동시에 클릭한다.



여기서 다른거는 나두더라도 시작프로그램은 정리할 필요가 있다. 


시작프로그램이란 컴퓨터를 부팅함과 동시에 실행되는 파일들이다. 예를들어 인터넷뱅킹을 자주 사용한다면 은행에 관련된 보안프로그램만 3~4가지는 실행되고 있을 것이다.


이런 파일들은 삭제하거나 시작프로그램을 꺼놓지 않으면 윈도우가 무거워지고 빠른 작동을 할 수 없다. 


때문에 윈도우10 최적화시 시작프로그램은 꼭 정리하는게 좋다. 여기까지 컴퓨터 최적화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