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살면서 꼭 명심해야할 마음 인간관계 명언 10


사람들과의 인간관계 만큼 힘든 것도 없다. 


인간관계는 힘들다고 생각하기 시작하면 한없이 힘들어지고 편하게 생각하면 그리 어렵지도 않은 것이 인간관계다. 성공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인간관계에 성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성공하는 사람들이 말하는 인간관계를 더욱 좋게 만들고 살면서 절대 잃어버리면 안되는 마음 10가지를 알아보자.




인간 관계를 좋게하는 열가지 [十心]


인간관계 명언1

열심 [熱心]


사람을 대할때 형식적으로 대하는 것만큼 상대방을 불편하게 하는 것도 없다. 대화를 나누는 중에 상대방이 다른 곳을 바라보는 것과 같다.


이런 사람은 진실하다고 느낄수도 없지만 상대방을 불편하게도 만든다. 이런 사람은 혼자가 될 수 밖에 없다.


형식적으로 대하지 말고 열심히 대하라. 예를들어 길을 안내할때도 말로만 하지 말고 저 앞에까지 인도해라.

 


인간관계명언2

진심 [眞心]


프로포즈를 하는 연이에게 중요한 마음은 무엇일까? 바로 진심이다. 우리의 삶도 마찬가지다. 모든 일에 거짓으로 대하지 말라.


잠시 좋을거 같지만 부메랑으로 자신에게 돌아온다. 인간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상대방을 소중하게 생각한다면 거짓으로 대하지 말고 진심으로 대하라.


 

인간관계 명언3

관심 [觀心]


사람은 관심을 받으면 행복해진다. 누군가가 나에게 관심을 가져주면 저절로 유대감이 생기기도 한다. 더 나아가 무관심이 아닌 깊은 관심을 가져라.

 



인간관계 명언4

선심 [善心]


악한 마음은 그 댓가를 분명히 치르게 되어있다. 뉴스 보도를 봐라. 정치를 하는 사람이나 권력자나 결국에는 죄값을 치르게 되어있다. 


모든 일에 악한 마음 버리고 선한 마음으로 대하라. 인간관계는 선으로 대할때 많은 사람을 얻을 수 있다.


 

인간관계 명언5

애심 [愛心]


불쌍하게 여기는 마음, 측은하게 여기는 마음이 중요하다. 물론 다른 사람을 무시하는 마음으로 내려다 보라는 것이 아니다.


그냥 한 사람으로 또한 같은 국민으로 등 관계를 생각하며 미워하지 말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대하라. 한번 만나고 끝나는 사람은 별로 없다. 


어딘선가 어떤 모습으로든 다시 만날 수 있으므로 애심을 갖고 사람들을 대하라.


 

인간관계 명언6

조심 [操心]


쉬운 사람은 없다. 부모님 말고는 내 잘못이나 실수를 너그럽게 이해해주는 사람은 없다. 때문에 사람들을 대할때 건성으로 하면 하된다. 


잘못이나 실수가 없도록 매사에 조심히 대하라.



 

인간관계 명언7

인심 [忍心]


사람은 누구나 실수할 수 있다. 다른 사람이 실수나 잘못을 저지르면 나또한 비슷한 실수를 했거나 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


실수나 잘못은 모른척 눈감아 주면서 대하라. 이런 습관은 결국에는 사람도 얻고 자신의 마음도 편해진다.


 

인간관계 명언8

배심 [背心]


양보는 미덕이면서도 사람을 살리는 좋은 마음이다. 좋은 것을 먼저 양보하고 배려하며 대하라. 자신에게 더 좋은 것으로 돌아오게 되어 있다.


 

인간관계 명언9

양심 [養心]


양심을 지켜라. 자신을 속이지 말라. 받을 것을 계산하지 말고 양심적으로 대하라.



인간관계 명언10

물심 [物心]


빈 손이 아닌 가끔 선물을 주면서 대하라. 선물은 마음의 장벽을 허물며 원수도 웃게 한다. 중요한 사람을 얻고 싶다면 마음이 담긴 선물을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