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뱃살, 몸의 독소 배출 바나나 효능 10

바나나는 천연 캔디로 불린다. 달콤한 맛과 향으로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최고의 디저트로 꼽힌다. 그런데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이 과일이 건강에 얼마나 좋은지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오히려 탄수화물과 당분 함량이 높다는 이유로 다이어트 식단에서 제외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바나나에 들어있는 당분은 가공한 당분과는 달라 건강에 이점이 있다.

 

저렴하고 달콤한 맛에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 바나나가 몸에 좋다는 건 막연하게 다들 알고는 있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효과가 있는지 잘 모르고들 먹는다.

 

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매일 하 1개씩 바나나를 먹으면 우리 몸의 놀라운 변화가 일어난다고 하는데 바나나 1개가 우리 몸에 어떤 변화를 주는지 확인해보자. 특별한 바나나 효능 10가지를 알아보자.

 

 

바나나 효능 1. 암 예방 효과

일본의 한 대학교수가 암세포를 가진 쥐에게 약 한달 정도 바나나를 먹이는 실험을 한 결과 암의 증식이 멈추는 것을 발견했다고 한다.

 

그 이유는 바나나가 백혈구의 숫자를 높이는 효과를 갖고 있었기 때문이다.

 

또한 바나나의 항산화 성분이 과대한 활성산소로 인해 만들어지는 손상을 줄여줌으로써 암 등의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바나나 효능 2. 독소 배출

몸 안에 해로운 중금속 및 독소 배출에도 효과가 있다.

 

바나나에는 수용성 섬유소와 펙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섭취 시 체내의 독소와 중금속 배출에 도움이 된다. 한참 다이어트 열풍을 몰고 온 해독주스에도 바로 이 바나나가 들어간다.

 

바나나 효능 3. 고혈압 예방

혈압이 있다면 평소 바나나를 간식으로 즐겨 먹을 것을 추천한다.

 

바나나에는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시키고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안정 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잉글랜드의 한 의학저널에 의하면 바나나를 꾸준히 먹을 경우 뇌졸중 발병 위험율을 40% 이상 줄일 수 있다고 한다.

 

 

바나나 효능 4. 변비 예방

바나나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수용성 식이섬유와 펙틴은 섭취 시 장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안정시켜주어 변비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질감이 부드럽고 쉽게 소화할 수 있는 바나나의 특성상 위에도 좋은데, 산성을 중화하고 위장의 내벽을 코팅해 위의 자극을 줄이고 속을 편하게 해준다.

 

바나나 효능 5. 식욕 억제

바나나를 포함한 몇몇 특정 식품의 냄새는 뇌에서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시상하부를 자극해 주어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된다. 

 

냄새를 맡는 것뿐만 아니라 직접 바나나를 섭취했을 때에도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그래서인지 유명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식단에는 바나나가 자주 등장한다.

 

 

바나나 효능 6. 스트레스 해소

바나나 섭취 시 스트레스 해소 및 조절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바나나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이 심장 박동을 정상화 시키고 뇌에 산소를 공급하며, 미네랄 성분이 신체의 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준다. 

 

이 두 성분들이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무너지기 쉬운 대사 밸런스가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바나나 효능 7. 칼륨 보충

바나나에는 사과 3, 우유 2컵에 해당하는 칼륨이 들어 있는데, 칼륨이 체내에 들어오게 되면 나트륨의 배출을 돕기 때문에 앞서 소개한 것처럼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된다.

 

이 밖에도 심장병과 동맥경화 등의 합병증 예방에도 효과가 크다. 특히 한국인들은 음식을 짜게 먹는 습관이 있는데, 자신이 평소 음식을 짜게 먹는 타입이라면 식후 또는 간식으로 바나나를 챙겨 먹는 것이 좋다.

 

 

바나나 효능 8. 스테미너 향상

보통 정력에 좋은 스테미너 음식이라고 하면 장어, 복분자를 먼저 떠올리기 쉽지만 바나나도 스테미너 향상에 도움이 된다.

 

바나나에는 부포테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기분을 들뜨게 만들어 주고 이로 인해 활동성을 활발하게 해주어 발기부전 및 정력에 좋다.

 

바나나 효능 9. 우울증 완화

우울증 완화에도 도움이 되는 바나나에는 트립토판 성분이 있는데, 이 트립토판 성분이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의 분비를 도와 기분을 좋게 만들어 준다.

 

바나나를 단 하나만 먹어도 세로토닌 분비를 증대시키는데 충분하며, 먹고 난 후 몇 분 안에 행복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하니 짜증나거나 우울할 때, 초조할 때, 불안할 때 바나나를 먹고 마음을 진정시켜 보도록 하자.

 

바나나 효능 10. 생리 전 증후군 완화

바나나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B6는 우리 몸을 치유하는 백혈구를 생성하는데 필요한 영양소로, 우리 몸의 저항능력을 높여주고 세포가 자라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비타민 B 성분은 생리 전 증후군 증상 가운데 하나인 배와 허리 통증 완화에 효과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