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귀족 채소 파프리카효능 분석


채소의 귀족으로 불리는 파프리카는 색깔도 이쁘지만 효능은 다른 채소들보다 다양하고 좋다고 알려졌다.  생으로 먹어도 좋아서 각종 샐러드와 함께 먹을수도 있다. 파프리카효능은 색깔별로 다르기도 하기 때문에 골라먹는 재미도 있다. 

맛도 좋고 효능도 좋은 파프리카는 물기가 있으면 상하기 쉬우므로 물기를 제거한 뒤 비닐팩에 담아서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그럼 색깔만큼이나 다양하고 귀한 파프리카 칼로리, 영양성분에 대해서 알아보자.

 
파프리카효능
기미/주근깨 예방


파프리카에는 비타민A,C 등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멜라민 색소의 생성을 방해 함으로써 기미나 주근깨 예방에 효과가 있다.
 

파프리카효능
피부미용


비타민A,C와 함께 토코페롤, 칼슘, 철분 성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여성분들의 골다공증 예방이나 피부미용에 효과가 좋다.
  
파프리카효능
다이어트


파프리카에는 영양소는 많지만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수분함량이 높아서 갈증해소에도 좋다.
 

파프리카효능
감기예방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해 감기예방이나 스트레스 해소, 노화예방에 효과가 있다.
 
 
파프리카효능
칼로리 및 영양성분


파프리카 칼로리는 파프리카 100g당 약20kcal이다. 파프리카는 칼로리가 낮아서 비만인 사람에게 추천하는 채소다.  
 
 
파프리카효능 
, 고혈압, 당뇨, 심혈관 질환 예방


카로티노이드, 비타민E 등 항산화 물질과 식이섬유, 칼륨이 풍부하고 열량은 낮아 당뇨병, 고혈압, 심장병을 예방하고 동맥 경화의 진행을 늦추는 효과가 있다.

 
파프리카효능
체중감량 효과


파프리카는 열량이 매우 낮으면서도 다이어트 시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 철분 등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다. 파프리카는 단 맛이 강하면서도 열량이 매우 낮고 식이섬유가 많아 포만감은 크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제격. 요리에 식재료로 넣어도 좋고 따로 간식거리로 먹어도 좋은 다이어트 식품.
 

파프리카효능
노인성 망막질환을 막는다


파프리카에는 항산화 효과인 비타민A 활성이 높은 제아잔틴이 풍부히 함유돼 있다. 제아잔틴은 망막의 중심부에 존재, 시력 유지에 가장 중요한 부위기 때문에 파프리카처럼 제아잔틴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면 망막의 손상을 가져올 수 있는 노인성 안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파프리카효능
피부를 젊게 한다!


비타민A의 전구 물질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 베타카로틴은 주름 형성을 지연시키고 피부색을 희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빨간색 파프리카효능

 

리코펜 광합성을 통해 만들어지는 빨간색 파프리카엔 비타민100배와 2배 이상의 항산화 성분인 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에 좋다. 
또한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 예방이나 관상동맥증 예방에 도움을 주고, 성장기 어린이들이 꾸준히 섭취할 경우 성장 촉진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엽산과 철분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임산부나 빈혈을 있는 사람에게 효과적인 채소다. 
위에 효능이 필요한 사람들은 빨간색 파프리카를 즐겨먹으면 좋다. 
 
 
주황색 파프리카 효능

 

철분과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한 주황색 파프리카 속엔 미백효과를 내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주근깨와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시켜 줄 뿐만 아니라 아토피성 피부염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체내에서 비타민A로 바뀌는 알파카로틴과 크립토잔틴 등을 함유하고 있어 비타민A 기능과 함께 콜레스테롤 조절을 도와 준다. 
눈건강, 피부미용,피로회복,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며 꾸준히 먹으면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노란색 파프리카 효능

 

파프리카 중 비타민이 가장 풍부하다고 알려진 노란색 파프리카에는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노란색 파프리카 속의 피라진 성분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줘 고혈압이나 심혈관계질환, 혈관질환을 예방한다. 
 
우리 몸에 쌓인 콜레스테롤과 지방, 몸에 해로운 노폐물들을 없애주며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 특유의 노란색을 띄게 해는 루테인 색소는 눈의 망막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눈 건강을 좋게 한다.
 
 
초록색 파프리카 효능

 

피망과 비슷한 생김새로 피망이라 종종 오해 받는 초록색 파프리카는 철분과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다른 파프리카에 비해 칼로리가 낮은데다 고추의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 성분이 들어있어 지방분해에도 탁월해 다이어트에도 좋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예방과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 주고, 유기질과 철분도 풍부해 빈혈에도 좋다. 
 
 
공통적인 파프리카 효능

 

4가지 색깔별 파프리카 효능이 다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파프리카 효능에 대해서도 알아보자
파프리카는 100g20Kcal로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손색이 없으며, 익히지 않고 섭취해야 더욱 풍부하게 영양분을 흡수할 수 있다. 
 
파프리카는 비타민C가 풍부한 것이 장점이며 레몬의 2, 사과의 41배 정도의 비타민C를 가지고 있어 만성피로와 불면증에 효과적이며 피부미용, 주근깨, 기미가 많은 사람이 즐겨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밖에도 비타민A, 철분, 칼슘, 섬유소 등이 풍부하며 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정리하면 빈혈 및 암예방을 원한다면 빨간색 파프리카. 
혈관건강 및 눈 건강 때문에 고민이라면 노란색 파프리카. 
피부건강을 원한다면 주황색 파프리카. 
변비나 다이어트가 걱정이시라면 식이섬유가 많은 초록색 파프리카를 먹으면 된다.
 

파프리카 구입요령


고유의 색상이 선명하고 너무 휘거나 변형되지 않은 약간 통통하면서 반듯한 모양이 좋으며 꼭지 부분이 마르지 않고 흠집이 없으며 윤기가 나면서 골 사이에 변색이 없는 것을 구입하는게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