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간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간 건강이 참 중요한 시대다. 통걔청이 지난 2017년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2017년 사망통계원으로 국내 인구 10만명당 기준 알코올성 간 질환, 알코올성 위염 등 알코올과 관련한 사망자가 4천 809명으로 1일 평균 13.2명이 가족의 품을 떠나고 있다.


특히 평소 잦은 술자리 모임 등으로 인해 머리가 깨질듯한 숙취 피로감처럼 간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을 자주 겪는다면 간 건겅에 특별히 신경써야 된다는 신호다.


평소 숫ㄱ취해소제에 의지해 숙취를 해결하고자 하고 과음을 하는 경우도 많은데 일정량의 알코올양 이상이 되면 간에서 지방 합성을 촉진해 지방간의 원인이 될 수 있다.




간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1


충분히 쉬어도 피곤함이 가시지 않는다. 조금만 움직여도 몸이 너무 무거운 현상이 있다.

간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2


어깨나 목이 뻐근하고 이유없는 근육통에 시달린다. 온몸이 쑤신다는 현상. 잠자리도 불편하고 자고 일어나면 여기저기 결린다.

간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3


모든 일에 의욕이 없다. 귀차니즘이 매일 매일 나를 지배한다. 

간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4



눈이 맑지 않고 피곤해 보인다. 자주 눈이 피로하고 시력이 급격히 떨어졌다면 간이 피곤하다는 증상이다.

간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5



속이 자주 더부룩하고 배에 가스가 차며 구역질과 변비증상이 있다. 소화도 잘 안된다.

간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6


술을 자주 마시거나 폭음을 한다. 몸이 예전같지 않게 숙취가 해소가 안된다.

간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7


소변 색이 누렇고 냄새가 많이 나며 거품이 인다.

간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8



소화가 안되서 자주 가스가 차면 방귀가 자주 나온다. 방귀 냄새가 심하다.

간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현상 9


기운이 없고, 권태를 자주 느낀다.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도 힘들다.



간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10


얼굴에 기미와 실핏줄이 보인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나는데...




11. 가슴과 등에 작고 붉은 반점이 생긴다.
12. 두드러기나 피부 가려움이 있다.
13. 빈혈이 있고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
14. 감기에 자주 걸린다.
15. , 잇몸, 항문에 피가 날 때가 있다.
16. 정신이 멍해지고, 기억력과 집중력이 떨어진다.
17. 매사에 짜증이 나고 사소한 일에도 신경질이 난다.
18. 팔다리가 시리거나 저리며, 귀 울림이 있다.
19. 손 가장자리가 유난히 붉다.
20. 몸에 부스럼이 잘 난다.


이런게 간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이 몸에 있다면 더 늦기 전에 간 건강에 신경을 쓰는게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