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귀가 안좋을때 건강 체크 방법

 


귀는 소리를 듣고 사물을 인식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며 몸의 균형을 맞춘다. 때문에 귀 건강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신체다.


스마트폰을 많이 하다 보니 이어폰으로 음악이나 통화를 많이 하게 된다. 장시간 이어폰 사용은 귀 건강을 않좋게 하며 신체 리듬을 망쳐서 몸이 불편해 진다.


귀는 조금만 아프고 불편해도 일상에서 정상적인 활동을 할 수 없다. 



귀가 불편하면 보내는 6가지 신호가 있다. 귀는 우리몸의 축소판이다. 세계보건기구에서는 91개의 표준 혈자리가 귀에 있다고 말한다.

 

십이경락중 6개의 경락이 귀를 통과하여 우리 몸 전체에 연결이 되어 있다


중국에서는 중의학의 원전인 황제내경에 이침에 대한 설명이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귀는 우리몸에서 신호를 보내는 기관중에 하나라고 시면 된다. 

 

귀가 안좋을때 보내는 신호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자.

 

 

귀가 안좋을때 1. 

빨개지는 이유


추운곳에 있다가 따뜻한 실내로 들어오면 귀가 빨게 진다. 하지만 평상시에도 귀가 빨게지는 사람들이 있다. 간양자리가 빨강게 달아오른 경우 보통 간의 양기가 많이 찻다고 해석을 한다. 


간의 독소가 가득차 있고, 혈액을 해독해야 하는 간에 독소가 차있다 보니 혈액의 상태가 좋지 않기 때문에 혈액순환의 문제도 발생 되는 것이다 

 

 

귀가 안좋을때 2. 

귀가 부었어요


보통의 귀 모양에서 특이하게 한 부분의 모양이 변형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대부분 귀의 변형이 오는 부위는 대이륜, 대이병, 위장등을 대표적으로 볼수 있는데 특히 만성 허리질환자들의 경우 대이륜 부분의 변형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귀가 안좋을때 3. 

색이 이상해요


귀는 보통 얼굴색을 기준으로 얼굴색보다 짙게 나타나는 부분도 몸에서 보내는 신호라고 생각하면 된다.  

 

대게 변색이 있는 부분은 이륜결절, 대이륜, 삼각와, 대이륜 하각등을 볼수 있다. 변색의 신호로 만성질환등이 나타나기도 한다.

 

 

귀가 안좋을때 4. 

아파요


귀를 자세히 봤을때 모세혈관이 보이는 경우가 있다


모세혈관이 보이는 신호도 몸에서 보내는 신호라고 보면 된다. 주로 혈관확장이 보이는 곳은 대이륜 하각(하지), 이갑정, 이갑강 삼각와 등을 볼수 있다. 

 

 

귀가 안좋을때 5. 

염증이 있을때


귀에 뾰루지가 나거나 염증이 생겼을 경우도 귀가 보내는 위험한 신호다


주로 나타나는 위치는 귀에 전반적으로 나타나며, 구진이 발생됐을 경우는 깨끗이 소독을 해주고 염증을 예방하기 위하여 청결에 신경써야 된다.

 

 

귀가 안좋을때 6. 

귀지가 나와요


탈설은 귀지같은 것이 뭍어나오는 현상인데요. 주로 피곤할때 구, 삼각와 등에 탈설이 생긴다.

 

탈설 또한 몸에서 보내는 위험한 신호며 충분한 휴식을 통해서 과로를 풀어주고, 안정을 취하시면 빠르게 없어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