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변비 해결 아침에 해야 하루종일 상쾌 


변비를 겪어보지 못한 사람은 아침 쾌변이 일상을 얼마나 경쾌하게 만드는지 실감하지 못할 것이다.
아침에 해결하면 하루종일 상쾌하다. 때문에 아침에 쾌변을 할 수 있도록 나만의 변비 해결 습관을 가지는게 좋다.
변비의 원인으로는 우선 식습관이 있다. 섬유질이 적은 음식물 즉 육류나 계란있고 소화가 잘 되는 것만 먹으면 대장내 내용물이 적어져 변비가 생기는 것이다.
 
아침에 변비 해결
커피


아침에 따뜻한 음료, 특히 커피나 차 한 잔은 배변을 돕는다
음료의 온기와 커피 등에 포함된 카페인이 장이 움직이도록 자극한다. 아이스 커피나 차가운 탄산음료는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피해야 한다.
 
아침에 변비 해결
마사지


회음부를 자극하는 방법이다. 집게손가락으로 항문과 성기 중간 부위를 반복적으로 지압한다
2015UCLA 의대 연구에 따르면 4주간 회음부 마사지를 시도한 변비 환자들은 장의 운동성과 기능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아침 변비 해결
자세


예전 재래식 화장실이나 화변기처럼 쭈그려 앉는 자세가 대변을 볼 때 가장 이상적인 자세다
그러나 좌변기에서도 변기에 앉을 때 허리를 펴고 풀 스쿼트자세로 앉되, 뒤꿈치를 들어 무릎이 최대한 올라오는 자세를 취하면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아침 변비 해결
섬유질


가장 근본적인 방법이다. 당근이나 껍질을 벗기지 않은 사과, 양배추 등은 양질의 대변을 만드는 재료다. 소화되는 동안 섬유소가 수분을 흡수해 변을 적당히 무르게 만들기 때문에 변비를 예방한다.
 
아침 변비 해결


변비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는 수분 부족이다. 체내에 수분이 부족해지면 대장에서 수분을 더 많이 흡수하기 때문에 대변이 단단해지고, 그 결과 배출이 어려워진다
적정 물 섭취량은 체중에 30을 곱한다. 60kg인 사람은 1800mL, 1.8정도다. 단 더운 날씨이거나 커피를 많이 마신 경우라면 더 많은 물을 마셔야 한다.


가정에서 변비 해결하는 방법


1. 섬유소가 많이 든 음식과 다량의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 변비해결에 좋다.

2. 모든 곡류에 있는 약간의 섬유질과 신선한 과일과 야채도 함께.

3. 불안감을 갖지 않고 편안하게 배변한다.

4. 정기적으로 일정한 시간에 배변습관을 갖도록 한다.

5. 의사의 처방없이 완화제를 사용하지 않도록 한다. 이런 것은 오히려 장운동을 느리게 하고 습관성이 되게 한다.

6. 적절한 운동이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