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인천 순대국 맛집 추천 가마솥 순대국




오늘은 제가 오랫동안 맛집으로 다니는

가마솥 순대국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인천 맛집 추천하는 곳이구요

순대국을 즐겨 드시는 분이라면 꼭 들려보세요.


인천 맛집 가마솥 순대국은

처음에는 그냥 한적한곳에 있는 순대국집이였는데

지금은 꽤 인기가 있는(분점까지 생김) 

순대국 맛집입니다.


제가 5,000원할때부터 다녔는데

며칠전에 가보니 가격이 7,000원으로 늘었네요.

장사가 잘되서 종업원이 몇명 생긴거 보니

가격을 올려도 조금은 이해가 됩니다.





가마솥 순대국 정면입니다.

학익동 홈플러스 주차장 입구에서

50M 정도 위치해 있습니다.





순대국 맛집 가마솥은

실내 인테리어가 조금은 촌스럽습니다.

요즘 식당들처럼 인테리어가 화려하지 않고

동네 식당처럼 테이블도 일반 식당 테이블입니다.

하지만 이런 곳이 더 맛집스럽죠ㅋ.





제가 처음 가마솥 순대국을 방문하고

깜짝 놀랐었는데요... 

바로 저 갓김치가 나와서였습니다.


제가 갓김치를 좋아하는데

순대국집에서 갓김치가 다 나오더군요.

순대국을 워낙 좋아해서

이곳을 방문하기도 하지만

갓김치를 먹으러 가기도 했었습니다.





갓김치와 쌍벽을 이루는 김치입니다.

인천 순대국 맛집 가마솥은

반찬들이 집적 손수 만든 반찬들입니다.

김치 역시 쥔장께서 직접 담그셔서

맛이 정말 좋습니다.

최소 한번은 더 리필해서 먹어야됩니다ㅎㅎ.





순대국에 넣어서 먹으면 좋은 부추입니다.

보통 국밥종류에 부추가 나오는 곳이 있는데요

부추가 건강에도 좋지만 국밥종류에 잘어울립니다.

순대국에도 부추를 넣어서 먹으면 좋습니다.





시원한 깍두기입니다.

어쩌면 순대국에 가장 잘어울리는 반찬입니다.





새우젓, 청량고추, 쌈장, 다대기입니다.

4총사로 어느하나 없으면 섭섭하죠.





오늘의 주인공 순대국이 나왔습니다.

보그보글 펄펄? 맛스럽습니다.





이제 제가 순대국을 먹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면

이렇게 먹으면서부터 순대국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먼저 들께를 넣습니다. 아주 많이.

보통은 스푼으로 3번 정도 넣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들께를 싫어했습니다.

왜?? 먹고 나면 치아에 너무 많이 껴서였습니다 ㅠ

보기에도 안좋고 미관상도 안좋구요.


근데 어떤분이 많이 넣으면 맛있다고 해서

강제로 넣어주시더라구요 ㅠ

해서 어쩔 수 없이 먹었는데....

고소하고 구수하니 정말 맛있더군요.


그래서 다음부터는 들깨를 아주 많이 넣어서 먹습니다.





들깨를 넣은 다음에는

부추를 넣어서 비벼먹듯이 저어서 먹습니다.





부추와 들깨를 다 넣은 모습입니다.

왠지 먹음직 스럽지 않나요?

음... 왠지 싫어하시는 분도 계실듯 하네요 ㅎㅎ





인천 순대국 맛집 가마솥은

고기와 순대가 듬뿍들어가는데요

특히 돼지고기가 거의 돼지 국밥 수준입니다.

한마디로 고기가 고소하니 맛있습니다.


제가 순대국을 좋아해서

순대국 맛집을 여러군데 가지만

그 중에서 손에 꼽는 순대국 맛집입니다.





순대국 국물은 돼지 냄새도 안나고

그냥 설렁탕 국물과 비슷합니다.





아... 갑자기 순대국이 땡기네요 ㅋㅋ.





순대국을 맛있게 먹는 방법은

먼저 밥과 순대국을 따로 따로 먹습니다.

밥을 반 정도 먹은 후에 밥을 말아서 먹으면

순대국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얼큰한 순대국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다대기를 넣어서 얼큰하게 먹으면 좋겠죠.


인천 순대국 맛집 가마솥 순대국은

집이 멀어지면서 최근에 많이 가지 못했는데요

많이 생각나서 일부러 찾아갔더니

가격은 올랐지만 맛은 변함없더군요.

사실 예전 가격이 너무 저렴했던거구요

7,000원에 저정도면 괜챦습니다.


여기까지 인천 순대국 맛집 추천

가마솥 순대국 리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