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몸속염증제거에 좋은 음식과 차

자꾸만 피곤하고 잠도 잘못자고 몸이 예전같지 않다면 몸에 염증이 있는지 한번 의심해보는게 좋습니다. 우리 몸에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염증으로 인해 몸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주 감기에 걸리고 자꾸만 몸이 여기저기 아픈 현상이 생기며 약을 먹어도 잘듣지 않고 얼굴이나 몸에 종기나 피곤한 현상이 자주 발생한다면 몸속에 염증으로 인해 몸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런 몸의 염증들은 사실 병원에서도 잘 알아내지 못하는 염증들이 많으며 생겼다가 없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우리가 알지 못하는 염증들이 대부분이죠.
 
때문에 몸이 예전같지 않다면 미리미리 몸속염증제거에 좋은 음식들을 평소에 자주 섭취함으로 염증을 다스리는 것이 좋습니다.
 
몸속염증제거에 좋은 음식 1
케일

 

 

 

전문가들은 몸속염증제거에 "케일이야말로 지구상에서 가장 영양소가 밀집한 음식으로 꼽을 수 있다"고 말한다. 채소로 위장한 비타민과 미네랄 알약이라고 불릴 정도다. 케일에는 오메가-3 지방산과 오메가 6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케일이 치료 잠재력에 있어 녹색 잎채소계의 슈퍼스타로 불리는 이유다.

 

 

 

몸속염증제거에 좋은 음식 2
표고버섯

 

 

 

표고버섯은 항암 성분이 뛰어난 음식으로 몸속염증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신체의 면역반응을 증가시키고 감염을 퇴치하는데 도움이 되는 화합물이 들어있다
 
표고버섯은 항균성이 있어 암 치료에도 이용되고 있다. 표고버섯에 있는 다당류는 항암 화학요법이나 방사선으로 인해 생기는 면역 손상 현상을 감소시킨다.

 

 

 

몸속염증제거에 좋은 음식 3
참깨

 

 

 

면역 체계를 조절하고 과잉 반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식물성 스테롤이 들어있다. 전문가들은 "류마티스 관절염이나 루푸스처럼 면역 체계가 신체 조직을 공격해 생기는 자가 면역 질환을 다룰 때가 있는 데 이렇게 면역 체계에 대한 과잉 반응이 있을 때는 정상으로 되돌려 놓은 면역 균형을 유지하는 게 필요하다"고 말한다
씨앗에는 칼슘, 철분, 마그네슘, 비타민 B1, B3와 망간, 아연 뿐만 아니라 비타민 B1, B3, E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몸속염증제거에 좋은 음식 4
호박

 

 

 

몸속에서 녹 방지제와 같은 역할을 하는 항산화제인 카로티노이드가 들어있다. 이 성분은 세포와 DNA에 손상을 줌으로써 질병의 싹을 만드는 유해산소를 흡수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호박에는 피부와 폐의 염증 상태에 효과적인 베타카로틴이 들어있다.

 

 

 

몸속염증제거에 좋은 음식 5
베리류

 

 

 

베리류에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 성분은 대표적인 항산화제이며 항염증제다. 연구에 따르면, 염증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서구식 아침식사를 할 때 딸기주스를 마시면 서구식 식단의 나쁜 효과를 상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딸기와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등 베리류 외에 치아시드와 호두, 토마토, 다크 초콜릿 등에도 이런 효과가 있다.

 

 

 

몸속염증게거에 좋은 음식 6
강황

 

 

 

강황은 여러가지 측면에서 우리 몸에 좋다. 특히, 커큐민 성분을 다량 함유한 강황은 염증 일으켜는 매개 인자를 차단하여 항염 효과가 좋다.

 

 

 

몸속염증게거에 좋은 음식 7
양파

 

 

 

양파는 우리에게 친숙하고 먹는 방법도 다양해서 자주 먹을 수 있다. 조리하면 특유의 단맛이 여러 음식과 어울리기 때문에 섭취하기도 쉽다. 맛도 좋고 영양도 좋은 양파에는 케르세틴 성분을 함유해 염증예방에 효과적이고 혈관내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몸속염증제거에 좋은 음식 8
토마토,과일,곡류등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 된 음식은 장내세균을 좋은 균으로 바꿔주어 염증 생성을 억제한다. 특히 토마토의 라이코펜 성분은 염증의 완화와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익혀 먹을때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몸속염증제거에 좋은 차 1
녹차

 

 

 

녹차에 들어 있는 카테킨 성분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시키는 효과가 있다. 꾸준하게 섭취하면 염증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피부결도 좋아 진다. 

 

 

 

몸속염증제거에 좋은 차 2
꽃송이버섯

 

 

 

자연에서 나는 물질 중 가장 많은 베타글루칸 함유량을 지닌 꽃송이버섯은 풍부한 식이섬유와 항산화 효과로 체내 염증제거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며 면역세포 기능을 활성화 시켜 면역력 보충에도 효과적이다.

 

 
 

 

 

 

몸속염증제거에 좋은 차 3
꿀차 

 

꿀을 따뜻한 물에 타서 먹으면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고 만성피로 불면증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따뜻한 물에 먹으면 몸의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효과가 있다

 

 
 

 

몸속염증제거에 좋은 차 4
매실 차

 

매실을 충분히 설탕과 일대일의 비율로 재어놓은 후 따뜻한 물에 먹으면 완화에 효과가 있다

 

 
 

 

몸속염증제거에 좋은 차 5
생강 차

 

생강 속에는 프로스타클란딘이라는 성분이 우리 몸속에서 다량 분비가 되도록 도와주는데 이를 통해 인체 내 곳곳에 있는 염증의 작용을 억제한다

 

염증이 진행되는 것을 막아주는 것은 물론 우리 몸속의 혈관 내 각종 유해물질들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효과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