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몸매는 날씬, 피부 노화 방지에 좋은 음식 6

지금 계절은 몸에 좋은 과일과 채소가 많이 나는 시기다.

 

이런 과채 중에는 슈퍼푸드가 있다슈퍼푸드는 항산화물질, 폴리페놀, 비타민, 미네랄 등 각종 영양소가 듬뿍 들어있는 건강식품을 말한다.

 

몸매는 날씬하게 만들고 피부 노화는 늦추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만성피로, 내장비만, 당뇨 해결↓↓

 

당티 바나듐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500ml 24개, 혈관청소, 숙취해소, 면역력 : 엘보아스

[엘보아스] 거짓없이 건강에 좋은 상품을 판매합니다

smartstore.naver.com

 

당티 바나듐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500ml 12개, 혈관청소, 숙취해소, 면역력 : 엘보아스

[엘보아스] 거짓없이 건강에 좋은 상품을 판매합니다

smartstore.naver.com

 

피부 노화 방지에 좋은 음식 1. 석류

9~12월이 제철인 석류는 씨앗에 노화를 예방하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석류는 섬유질의 보고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체중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근육 기능에 중요한 칼륨의 공급원 노릇도 한다.

 

이밖에도 여러 가지 효능이 있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마시는 석류 주스 한 잔이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동맥 내 혈액 흐름을 개선함으로써 혈압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폴리페놀 외에 타닌, 안토시아닌 등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함께 작용해 심장을 전반적으로 건강하게 만든다.

 

기억력이 떨어지기 시작하는 중년 이후의 사람들은 석류를 먹는 게 좋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단기 인지 능력을 높여주기 때문이다.

 

역시 항산화 성분 덕분인데, 두뇌 세포의 손상을 방지해 머리가 원활하게 돌아가도록 돕는다.

 

이밖에 석류에는 염증과 싸우는 성분이 풍부하다. 따라서 석류를 먹으면 관절의 부기 또는 통증을 줄이는 게 수월해진다.

 

 

피부 노화 방지에 좋은 음식 2.

섬유질과 비타민C가 풍부하다. 과즙이 풍부한 배는 특히 수분을 보충해주고 과식을 막아준다. 수분은 포만감을 느끼게 해준다.

 

배의 껍질에는 섬유질이 많은 만큼 껍질째 먹는 게 좋다.

 

피부 노화 방지에 좋은 음식 3. 붉은 피망

모든 피망이 그렇지만, 특히 붉은색 계통의 피망은 비타민C가 오렌지보다 많고 칼륨도 풍부하다. 피부에 좋은 비타민A 함유량도 높다.

 

천연의 단맛이 있어 쿠키를 먹고 싶은 욕망도 줄여준다. 바비큐를 할 때 붉은 피망을 그릴에 함께 익혀서 먹으면 좋다.

 

 

피부 노화 방지에 좋은 음식 4. 사과

사과는 섬유질이 풍부해서 포만감을 오래 느끼게 해준다. 게다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비만이 될 위험을 줄여준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비타민C도 풍부하다.

 

사과는 잘 씻어서 날로 먹는 게 좋다. 특히 수확기인 9월에, 배와 마찬가지로 섬유질이 풍부한 껍질을 같이 먹는 것이 좋다. 여기에 아몬드 10개나 유기농 땅콩버터 등의 단백질을 곁들여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피부 노화 방지에 좋은 음식 5. 토마토

칼로리가 적고 비타민C가 풍부하다. 토마토의 붉은 색소인 라이코펜 성분은 항암효과가 있다. 토마토를 불에 익혀 먹으면 라이코펜 성분이 활성화된다.

 

따라서 토마토 페이스트나 소스를 만들어 먹으면 좋다. 날것으로 샌드위치나 샐러드에 넣어 먹거나 달걀 흰자위로 만든 오믈렛 같은 음식에 넣어 먹으면 향미를 더해준다.

 

 

피부 노화 방지에 좋은 음식 6. 오이

칼로리가 아주 적은데다 수분이 풍부하다. 96%가 물이다. 뼈의 성장에 중요한 성분인 마그네슘과 칼륨이 많이 들어 있다.

 

오이도 날것으로 먹는 게 좋다.

 

피부 노화 만드는 음식 1. 튀긴 음식

기름에 넣어 튀긴 음식은 신체 전반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 특히 트랜스지방을 피해야 한다. 이 지방은 나쁜 콜레스테롤(LDL)은 증가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HDL)은 줄인다.

 

 

피부 노화 만드는 음식 2. 당분 많은 과자류

도넛이나 과자 중에는 당분 함량이 높은 것들이 많다. 당분이 많이 든 음식은 주름살을 만든다.

 

피부 노화 만드는 음식 3. 가공육

핫도그, 베이컨 등 가공육에는 포화지방과 질산염이 많이 들어있다. 이런 성분들은 염증을 유발한다.

 

피부 노화 만드는 음식 4.

하루 1~2잔의 적당한 음주는 심장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술을 많이 마시면 피부를 비롯해 신체 전반의 노화가 빨리 진행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