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타쿰

반응형

뱃살 만드는 음식 Vs 뱃살 빼는 음식

몸매 망치는 원인

음식 중에는 소화관을 통과하면서 곧바로 원하지 않는 부위에 지방을 증가시키는 것들이 있다. 지방 층 깊은 곳을 두껍게 하는 이런 식품들이야말로 뱃살을 나오게 해 몸매를 망치는 주범으로 꼽힌다.

 

이런 식품들은 심장질환이나 당뇨병, 알츠하이머병 위험을 증가시키기도 한다. 뱃살 만드는 음식과 뱃살 빼는 음식 5가지를 알아보자.

 

↓↓체중관리, 내장비만, 당뇨 해결↓↓

 

당티 바나듐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500ml 24개, 혈관청소, 숙취해소, 면역력 : 엘보아스

[엘보아스] 거짓없이 건강에 좋은 상품을 판매합니다

smartstore.naver.com

 

당티 바나듐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500ml 12개, 혈관청소, 숙취해소, 면역력 : 엘보아스

[엘보아스] 거짓없이 건강에 좋은 상품을 판매합니다

smartstore.naver.com

 

1. 감자 칩 vs 비니토스

하버드대학교 연구팀은 감자 칩을 뱃살을 증가시키는 최악의 식품으로 꼽는다.

 

그 이유는 감자 칩에 포화지방과 나트륨이 많이 들어있고 칼로리가 높기 때문만은 아니다. 정작 문제가 되는 것은 포만감을 주지 못하고 계속 먹게 만든다는 것이다.

 

감자 칩을 매일 먹는 것만으로도 뱃살을 약 1늘린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이런 감자 칩 대신 흰 강낭콩, 현미 등을 넣어 만든 칩인 비니토스는 짭조름한 칩에 대한 식탐을 없애 준다. 비니토스와 같은 칩에는 포화지방은 적고 섬유질은 풍부해 건강에 좋다.

 

2. 다이어트 소다 vs 백차

날씬한 몸매를 만들려면 단 음료 대신 다이어트라는 이름이 들어간 음료를 고르게 마련이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것이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다이어트 소다 섭취가 증가할수록 허리둘레가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다이어트 소다를 즐겨 마시는 사람들은 뱃살도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는 다이어트 소다를 마시는 사람들은 그들이 절약하는 칼로리의 양을 과대평가해 이런 음료를 너무 많이 마시는 경향이 있기 때문으로 밝혀졌다.

 

전문가들은 이런 음료 대신에 차를 마시라고 권한다. 차 중에서도 백차는 새로운 지방 세포가 형성되는 것을 막고, 신체가 축적된 지방을 분쇄해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3. 피자 vs 부르스케타

입이 즐거운 순간, 엉덩이가 뚱뚱해진다.

 

포화지방이 많은 식품으로 꼽히는 게 피자다. 이 때문에 동맥을 막는 것으로 작용할 수 있다. 연구에 의하면 다른 지방과는 달리 포화지방은 대부분 위장에 축적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피자 대신에 바게트에 치즈, 과일, 채소, 소스 등을 얹어 요리한 브루스케타와 같은 종류의 식품을 먹는 게 좋다.

 

 

4. 프렌치프라이 vs 고구마프라이

성냥개비처럼 가늘게 썰어 만든 감자튀김을 말하는 프렌치프라이는 지방이 잔뜩 든 탄수화물로 구성돼 있어 체중을 증가시키는 식품으로 꼽힌다.

 

하버드대학 연구팀에 의하면 프렌치프라이를 정기적으로 먹는 사람은 4년 마다 3파운드(1.36)의 체중이 더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프렌치프라이를 집에서 고구마로 만든 프라이로 대체해 보라. 고구마를 길게 썰어 코코넛오일 등으로 조리를 하면 버터나 라드가 들어간 것보다 뱃살에 축적이 될 가능성이 적어진다.

 

5. 과일주스 vs 과일워터

천연이고 비타민C가 가득 차 있는 데 뭐가 문제일까. 100% 과일주스는 단 음료보다는 분명히 좋은 선택일 수 있다. 하지만 생과일로 만든 과일주스에도 한 컵 당 당분이 36g 정도가 들어있다.

 

과일주스에서 단 맛을 내는 것은 과당인데 과당은 뱃살 증가와 연관이 있다. 과일주스 대신 깨끗한 물에 오렌지나 자몽 등을 껍질 채 잘게 잘라 넣어 마시면 항산화제 효과를 볼 수 있다.

 

 

뱃살 빼는 방법 4가지

뱃살을 빼겠다고 헬스클럽에 등록을 해도 거리가 멀면 효과를 내기 어렵다.

 

특히나 요즘처럼 코로나 바이러스 19로 인해 실내운동시설 이용이 어려운 때에는 비용이나 거리 부담 없이 집에서 몸을 움직이는 운동이 최고다.

 

집에서 뱃살 빼는 방법 4가지를 알아보자.

 

뱃살 빼는 방법 1. 체중 활용 운동

런지, 스쿼트, 마운틴 클라이머, 푸시업(팔 굽혀 펴기) 등의 운동이 있다. 운동기구 없이 온전히 자신의 체중만을 활용하는 운동이다.

 

힘이 많이 드는 만큼 운동 효과 역시 확실하다.

 

스쿼트와 런지는 다리와 엉덩이를 탄력 있게 만들고 푸시업은 가슴과 팔 근육, 플랭크와 마운틴 클라이머는 복근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10회씩 3세트를 기본으로 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칼로리를 태우려면 각 세트 사이 휴식시간을 20~30초 이상 넘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

 

 

뱃살 빼는 방법 2. 동네 산책

저녁 식사 후 동네를 산책하면서 열량을 소모하는 것도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좋은 운동 방법이다.

 

느긋하게 걷는 것 보다는 호흡이 가빠지거나 땀이 날 정도로 몸을 움직이는 것이 도움이 된다. 그러나 숙면을 방해할 수 있는 과도한 야간 운동은 피해야 한다.

 

산책은 스트레스를 낮추고 하루 동안 피로해진 뇌가 긴장에서 회복되는 것을 돕는다. 스트레스가 쌓일 때 뭔가를 먹어서 푸는 사람이라면 식사 후에 바로 운동화를 신고 집밖으로 나가는 것이 좋다.

 

뱃살 빼는 방법 3. 훌라후프 돌리기

훌라후프는 운동법은 간단하지만 그 효과는 톡톡하다. 훌라후프를 30분만 해도 300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1시간 동안 6~7km를 빠르게 걷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다.

 

이는 분당 110m 정도를 걷는 것으로 운동 강도가 높은 편에 속한다.

 

훌라후프는 어린이용보다 무겁지만 쉽게 회전할 수 있게 설계된 성인용이 좋다. 미국 위스콘신대학 연구팀은 총 에너지 소비량을 따져봤을 때 훌라후프가 체중 조절에 충분히 도움을 준다고 했다.

 

뱃살 빼는 방법 4. 음악에 맞춰 춤추기

댄스 같은 유산소 운동을 하면 내장지방을 빼는 데 매우 효과적이다.

 

영국심장재단에 따르면 일주일에 5일 하루 30분 정도 춤을 추면 심장마비 위험이 반으로 줄어든다. 일주일에 3회 춤을 추면 러닝머신을 하거나 자전거를 타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댄스의 강도는 덥다고 느끼거나 땀을 흘릴 정도가 적당하다. 춤 실력을 자랑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리듬에 맞춰 몸을 움직이기만 하면 된다.

 

집에서 TV를 보거나 좋아하는 음악에 맞춰 즐겁게 춤을 추면 재미와 함께 살을 뺄 수 있다.

반응형